이비카드·한국방문위, 외국인환대주간 편의제공 협력
상태바
이비카드·한국방문위, 외국인환대주간 편의제공 협력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09.25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비카드와 한국방문위원회는 9월 23일 한국방문위원회 본사에서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비카드는 한국방문위원회와 제휴, 방한 외국인의 한국관광 편의제공과 협력사업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외래관광객 2000만 시대를 맞이해 방한 외국인에 한국을 제대로 알리고 편의를 제공함으로써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 분위기 조성을 위한 것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우선 9월 25일부터 10월 5일까지 진행되는 외국인환대주간에 외국인 관광객 편의 제공에 협력을 진행한다. 서울시를 비롯해 서울시관광협회, 한국방문위원회 등이 함께하는 민관 협력사업인 외국인환대주간은 명동, 종로, 이태원 등 7개 관광특구에서 진행되며, 임시 관광안내소에선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외국어로 관광 정보를 안내 받을 수 있다.

또 부스를 방문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충전된 캐시비카드를 증정해서 카드 한장으로 전국 어디서나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유통점에서 결제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많은 현금을 가지고 다니거나 신용카드 결제가 어려운 외국 방문객이 손쉽게 결제하도록 하는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전국호환교통카드인 캐시비카드는 전국 대중교통을 기본으로 롯데백화점·롯데마트·롯데리아·SPC 등 전국 캐시비유통점에서 사용과 포인트적립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