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아, 인하대에 DB 솔루션·교재 제공
상태바
엔코아, 인하대에 DB 솔루션·교재 제공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09.24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질적 DB 인재 양성 지원

엔코아(대표 이화식 www.en-core..com)는 인하대(총장 박춘배)와 DB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협약식을 갖고 ▲DB 관련 인프라 및 교육 지원 협력 ▲인적물적 자원 네트워크 구축과 정보 교류 및 활용 등에 합의했다. 이번 기증은 데이터 아키텍처 툴 ‘DA#’은 물론 교육 교재까지 포함돼 눈길을 끈다.

솔루션에 더해 교육 교재를 포함한 것은 보다 전문화된 교육으로, 실질적 DB 인력 양성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엔코아는 지금까지 컨설팅 및 아카데미 사업을 진행하면서 쌓아온 데이터베이스 설계 노하우를 정리하고, 대학생의 수준에 맞춤화된 이론과 실무 경험을 녹여 교육 교재를 제작해 제공한다. 또 기증 받은 툴을 사용해 교과 과정을 진행하는 교수와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능동적이고 빠른 피드백을 제공해 심도깊은 교육이 이뤄지도록 지원하고 있다.

엔코아는 “DB는 지식정보사회의 핵심 인프라로 거듭나고 있지만, DB 산업 현장에는 필요한 전문 인력이 모자란 실정”이라며, “대학교에 전문화된 DB 인력을 배출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실습 환경 조성이 필요하지만, 이는 단순히 솔루션만 무상 제공한다고 되는 일은 아니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으로 인하대는 엔코아로부터 22억원 상당의 데이터 아키텍처 솔루션 DA#의 라이선스와 더불어 데이터베이스 설계 수업에 필요한 교재 및 교안를 지원받는다. 교재에 게재된 예제 문제의 경우 데이터아키텍처 전문가(DAP) 자격검정시험 기출 문제도 일부 포함돼 데이터아키텍처 전문가(DAP) 자격증 준비에도 유용하다.

이화식 엔코아 대표는 “DB 산업은 그 어떤 산업보다도 인적 자원의 역할이 중요한 분야로서,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은 필수 사항”이라며 “우수한 전문 인력이 바탕이 되어야만 선진 IT 강국으로 한 단계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