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에티오피아 대학 학사시스템 구축
상태바
토마토시스템, 에티오피아 대학 학사시스템 구축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09.24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마토시스템은 에티오피아 아다마과학기술대학의 ‘ASTU(Adama Science & Technology University) 학사시스템’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ASTU는 토마토시스템의 학사패키지로 구성돼 오는 12월 시스템 오픈 계획이다.

에티오피아 아다마과학기술대학은 학생수 2만여명, 교직원 3000여명 규모의 에티오피아 국립 과학기술대학교다. 아마다과학기술대학은 교직원관리, 학적관리, 수강관리, 강의실 배정 등 대학 업무가 수작업으로 진행돼 관리상의 불편은 물론 인건비 지출도 높았다. 아다마과학기술대학은 표준화 프로세스를 구현하는 ASTU로 기존 수작업 중심의 업무를 프로세스를 개선해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학사시스템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는 “에티오피아는 31개의 국립대학과 500여개의 사립대학이 존재하므로 무궁한 가능성이 있는 시장으로 판단된다”며 “이번 사업이 초석이 되어 에티오피아 전 대학을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가며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은 에티오피아의 ASTUE엔터프라이즈와의 협력을 통해 진행된다. 토마토시스템은 이번 구축을 계기로, 학사패키지로 에티오피아 전 지역 대학을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해 새로운 사업기회를 창출한다는 전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