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원격 제어 솔루션으로 교육의 질 향상시켜
상태바
팀뷰어, 원격 제어 솔루션으로 교육의 질 향상시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09.24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인트 에드워드 대학교, 팀뷰어 도입해 IT 지원 팀 역량 강화

원격 제어, 온라인 미팅 소프트웨어 팀뷰어(TeamViewer)가 텍사스 오스틴에 위치한 세인트 에드워드 대학교에 재직 중인 1000명 이상의 교수와 교직원을 원격 지원하기 위해 도입돼 교육의 질 향상에 일조하고 있다.

세인트 에드워드 대학교는 팀뷰어를 도입해 IT 지원 팀의 역량을 15~20% 끌어 올렸다. 교수와 교직원들은 교내외 어디서든 PC와 맥 컴퓨터로 안정된 원격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이 대학은 세계적으로 많은 대학들과 협력 관계를 맺고 있으며 학생들의 글로벌 시각과 역량을 심어주기 위한 다양한 학부, 대학원 프로그램을 만들어 진행하고 있다. 학교에 컴퓨터 실은 총 8개로 그 중 3 곳은 24시간 운영되며 빠른 속도의 인터넷을 지원하고 있다. IT 지원 팀은 주 6일 체제로 일하며 교수와 교직원들의 컴퓨터에 발생한 문제를 해결한다. 학생들에게 기술 지원도 제공한다.

세인트 에드워드 대학교의 IT 서비스 매니저 대니 로렌티(Danny Lorenty)는 “팀뷰어가 원격 지원 기능과 더불어 플랫폼 간 호환이 뛰어나기 때문에 학교에 도입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는 “팀뷰어는 윈도 7뿐 아니라 PC나 맥 운영체제에 대한 기술적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학생들과 교직원들에게 안정적으로 기술 지원을 할 수 있다”며 “팀뷰어를 도입한 이후로 더 이상 원격 지원 시스템의 신뢰성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는다. 팀뷰어는 언제 어디서든 우리를 완벽하게 지원한다”고 만족해 했다.

팀뷰어를 도입하면서 대학교 IT 지원팀과 직원 모두의 업무 환경이 향상됐다. IT 지원팀은 원격 지원 기능으로 문제 해결, 트레이닝, 소프트웨어 설치를 하며 팀뷰어 퀵서포트를 이용해 학생들의 기술적 문제를 돕기도 한다.

팀뷰어는 iOS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포함한 모바일 기기를 모두 지원한다. 팀뷰어의 화상 회의 기능과 채팅 기능은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신속한 IT 지원을 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팀뷰어는 지원을 받는 사용자 수에 따라서가 아니라 행정 직원의 수에 따라 라이선스 비용을 청구하기 때문에 세인트 에드워드 대학교은 비용 또한 절약할 수 있었다. 5명에 대한 라이선스 비용만 지불해도 1000명이 넘는 사용자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팀뷰어 제품 관리 총괄 코넬리우스 브루너(Kornelius Brunner)는 “팀뷰어는 높은 보안 수준을 필요로 하는 대학교를 위한 IT 도구다”며 “IT 지원팀은 포괄적인 원격 지원 솔루션을 제공하는 팀뷰어를 선택한 것에 대해 매우 만족하고 있다. 디바이스 사용에 대한 유연성과 강력한 리포팅 기능, 로깅 기능은 팀뷰어의 큰 장점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