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케일, 고집적 배터리 셀 컨트롤러 발표
상태바
프리스케일, 고집적 배터리 셀 컨트롤러 발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09.23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스케일반도체(www.freescale.com)는 ASIL-C 기능상 안전에 대한 조건을 비용 효율적으로 충족시키도록 설계된 산업 및 자동차 분야를 위한 고집적 14셀 리튬이온 배터리 셀 컨트롤러로 MC33771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프리스케일은 MC33664 절연 통신 인터페이스도 아울러 선보였다.

MC33771은 14개의 셀 밸런싱 트랜지스터, 밀리암페어에서 킬로암페어까지 ±0.5%의 정확도를 지닌 전류 센서, 단일 64핀 QFP 패키지에 통합된 2Mbps 통신 트랜시버가 탑재됐다.

MC33771은 MC33664 절연 통신 인터페이스와 함께 48V 배터리 시스템에 대한 견고하고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해 1000V 이상의 확장이 가능하다. 내장 진단 기능으로 자동차 및 산업용 배터리 팩을 치명적인 오류 상태로부터 보호하며, 트랜스포머 기반의 절연 고속 트랜시버를 사용하므로 ASIL-C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비용이 많이 드는 절연 CAN 버스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제임스 베이츠 프리스케일 전무는 “새로운 배터리 셀 컨트롤러의 견고한 설계와 포괄적인 통합 기능은 오류와 위험한 상황을 방지하면서 배터리 충전을 비용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프리스케일의 시스템 수준 접근 방식을 잘 반영하고 있다”며 “이 새로운 배터리 셀 컨트롤러는 프리스케일의 자동차 기술과 신뢰할 수 있는 고집적 고성능 솔루션을 활용하기 때문에 엄격한 안전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데 드는 비용이 절감된다”고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