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루소, TJ미디어그룹과 제휴로 뮤직 서비스 확대
상태바
카루소, TJ미디어그룹과 제휴로 뮤직 서비스 확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09.23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음원 확보로 카루소 이용자 선택의 폭 넓혀

<히든싱어3>의 공식 오디션 앱으로 선정된 소셜 오디션 뮤직 서비스 카루소(대표 백승빈)는 노래방 반주기 기업 TJ미디어(대표 윤재환)의 자회사 TJ커뮤니케이션즈와 음원 공급 및 공동사업 추진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재 3000곡을 서비스하고 있는 카루소는 노래반주 콘텐츠 전문회사인 TJ커뮤니케이션즈와 손잡고 오는 10월까지 3배가 넘는 1만곡으로 뮤직 서비스를 확대한다. 카루소는 이와 함께 분야별 인기곡을 지속적으로 공급받아 카루소 이용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대폭 넓힌다는 계획이다.

TJ커뮤니케이션즈는 TJ미디어가 음원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하면서 설립한 자회사로 현재 5만여곡의 반주음원을 제공하고 있다.

<히든싱어3>의 프로그램 기획 단계부터 참여한 카루소는 사람마다 가진 목소리 주파수 값을 수치화한 보이스맵 기술로 원곡의 음색과 호흡, 발성이 얼마나 유사한지 평가할 수 있는 순수 국내 기술로 만든 서비스다.

카루소는 노래 실력이 얼마나 뛰어난지에 대한 기술 점수뿐 아니라 팬들의 감성을 자극해 공감을 획득했는가 하는 감성 점수까지 종합적으로 평가할 수 있어 가수 지망생들이 노래 실력도 평가 받고, 소셜에 올려 팬도 확보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루소 서비스를 이용해 노래를 부른 후에는 본인이 원하는 노래에 한해 카루소에 등록할 수 있고, 전체 이용자 중에서 주간 단위, 월간 단위로 자신의 노래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페이스북 등 카루소와 연동된 소셜 기능을 통해 공유할 수 있으며, 친구를 초대해 자신의 노래를 평가 받고 팬도 확보할 수 있다.

카루소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카루소 앱을 다운 받아 스마트폰에 설치한 후 회원가입을 하면 일반형 서비스는 곡당 9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의 음색과 가수와의 유사도 평가 기능이 추가로 제공되는 히든싱어 서비스는 히든싱어3 방송 기간 동안에 1절 노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카루소를 선보인 엠티콤 백승빈 대표는 “국내 최고의 반주기 제조 및 음원콘텐츠 공급사인 TJ미디어그룹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안정적으로 음원을 공급받을 수 있게 됐다”며 “카루소 이용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트렌디한 음원을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TJ커뮤니케이션즈 윤지영 대표는 “TJ미디어그룹이 노래반주기에 이어 디지털 음원을 기반으로 한 시장으로 사업을 확대해 가고 있는 지금 카루소와의 협력은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며 “카루소를 통해 디지털 음원시장 및 공동사업 확대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