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경찰공무원 1차 시험 합격자 배출
상태바
서울현대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경찰공무원 1차 시험 합격자 배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09.23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취업중심 특성화 전문교육기관인 전문학교 학생들이 경찰공무원 시험에 통과하는 등 전문학교 출신들의 사회진출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그동안 전문학교 출신의 경우 커피바리스타, 호텔조리, 제과제빵, 미용, 군부사관, 일반 공무원 등 다양한 전문직 진출이 이뤄져 온 가운데 이제는 경찰공무원 시험에 합격하는 등 사회 전분야에 걸쳐 전문인으로써 양성되고 있는 것이다.

특히 금년도 경찰공무원 일반 순경 공채는 모두 3560명을 선발하는 규모로 치러지고 있다. 2014년도 제2차 경찰공무원 일반 순경 공채 이외에 전 의경, 101경비단, 경찰행정학과 특채, 학교전담특채 시험의 인원을 모두 합산하면 역대 최다 규모인 6만1297명(평균 경쟁률 17.2대 1)으로, 경쟁률 역시 어느 해보다 치열했다.

이러한 경쟁률 속에서 서울현대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이선미, 김경숙학생이 1차 시험에 합격했다. 졸업을 목전에 둔 입장에서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사회에서의 활동을 시작할 두 사람은 세심한 준비 끝에 값진 수확을 얻어냈다.

1차 시험에 합격한 두명의 학생은 올 11월과 12월에 신체, 체력, 적성검사, 서류전형, 면접 시험이 남아 있으며 서울현대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에서는 지속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현대전문학교는 지속적인 경찰공무원 배출을 위해 학기 중 특강은 물론 방학 중 특강 진행을 지속적으로 병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