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중독 방지 앱 ‘넌 얼마나 쓰니’, 독일어 버전 출시
상태바
스마트폰 중독 방지 앱 ‘넌 얼마나 쓰니’, 독일어 버전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09.2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나소프트(대표 김성관 www.rinasoft.co.kr)는 자사에서 개발한 스마트폰 중독 방지 앱 ‘넌 얼마나 쓰니’의 독일어 버전 출시 및 추가 기능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업데이트 내용으로는 더욱 직관적인 UI와 통계 기능 강화, 설정한 시간 또는 목표 사용시간의 초과 시에 일정시간 동안 잠금이 실행돼 스마트폰 사용 자제를 도왔던 ‘잠금 기능’에 더해 지금 이 시점부터 바로 실행 할 수 있게끔 ‘바로 잠금’ 기능을 추가됐다. 

‘넌 얼마나 쓰니’는 하루 동안 스마트폰을 얼마나 사용하고, 어떤 앱을 주로 사용하는지 꼼꼼하게 확인하고 분석할 수 있는 앱으로, 사용패턴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다양한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고 화면을 켜는 횟수측정, 목표 사용시간 설정, 사용시간 알림 등의 다양한 부가기능으로 스마트폰 중독에 빠지지 않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복잡한 상세 데이터를 다루지만 깔끔한 디자인과 편리한 조작법으로 데이터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김성관 리나소프트 대표는 “국내뿐 아니라 현지화 서비스 중인 미국, 중국, 일본에서의 좋은 반응에 힘입어 이번 독일어 버전 출시와 함께 러시아어, 스페인어, 중국어 번체, 포르투갈어, 프랑스어가 지원돼 총 9개 국가의 언어를 지원하게 됐다”며 “사용자들의 요청과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앞으로 다양한 기능을 선보일 에정이다”고 말했다.

‘넌 얼마나 쓰니’는 안드로이드버전 지원으로 구글플레이스토어, 네이버 앱스토어, 티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24일부터 10월 3일까지 10일간 ‘넌 얼마나 쓰니’의 페이스북에서는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리나소프트는 iOS와 안드로이드 기반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교육, 엔터테인먼트, 유틸리티, SNS 등 다양한 분야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및 운영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및 솔루션 전문 업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