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DB진흥원,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식 진행
상태바
한국DB진흥원,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식 진행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09.22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와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원장 서강수)은 2014년 제1차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한 지니(KT뮤직), KISS(한국학술정보), 대한민국 구석구석(한국관광공사), 아이앤아이패밀리(매일유업)등 38개 서비스를 대상으로 인증패 수여식을 개최했다.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은 콘텐츠나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대상으로 서비스 기반, 서비스 기술, 고객관리 인증기준에 따라 객관적으로 평가해 품질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2014년 9월 현재 알바몬(잡코리아), MBN매일방송, 붉은보석과 거울전쟁(엘엔케이로직코리아), 대한민국 구석구석(한국관광공사) 등 우수 콘텐츠서비스 158개가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이 가운데 지난해 인증된 에스비에스콘텐츠허브의 SBS CNBC 컨닝의 경우, 매출이 3배 이상 증가했으며, 포위드닷컴 윙스토익은 1270%의 매출 상승을 기록했다. 올해 1차 사업을 통해 새롭게 발굴된 38개 서비스는 2년 동안 품질인증서, 품질인증마크를 발급받고 진흥원이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인증서비스 홍보 혜택을 지원 받는다.

이번 인증식에는 네트워크 데이를 함께 개최해 인증기관․기업 간에 서비스 운영동향 및 전략 노하우를 공유하고, 향후 인증제도 발전을 위한 개선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 품질인증제도 공식 알리미로 활동하고 있는 GG서포터즈가 함께 참여해 이용자 입자에서의 우수 품질인증서비스 체험기, 인증기업 인터뷰,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 등을 발표했다.

서강수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장은 “콘텐츠 품질인증제도를 통해 우수 콘텐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지원할 계획”이라며, 콘텐츠서비스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4년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2차 사업은 10월 6일부터 3주간 접수할 예정이다. 신청은 품질인증 홈페이지(www.goodcontent.kr)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