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中 모바일 이미지센서 시장 공략 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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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中 모바일 이미지센서 시장 공략 가속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09.22 1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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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천서 ‘이미지센서 포럼 2014’ 개최 … 이미지센서 사업 비전·협력 방안 제시

삼성전자가 중국 심천에서 ‘삼성 이미지센서 포럼2014’를 열고 중국 시장에서 모바일 이미지센서 경쟁력 확대에 나섰다.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및 카메라 모듈 업체 등 이미징 분야업체 개발인력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전자는 ‘Being theTrue One in Every Moment’ 라는 주제로 카메라의 트렌드 변화와 이에 대한 삼성전자의 전략을 소개하고 고객사에게 중국 이미지센서 사업에 대한 비전과 협력 방안을 제시했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IT업체의 주요 생산기지자 IT제품 최대수요처 중 하나인 중국 시장에서 이미지센서 경쟁력을 확대해 나가기 위해 고객사들에게 다양한 첨단 이미지센서 기술을 선보이고 차세대 기술 트렌드를 공유했다.

삼성전자는 독자 기술인 ‘아이소셀(ISOCELL)’을 기반으로 2000만 화소 이상 해상도를 높일 수 있는 ‘픽셀 소형화 기술’과 카메라 초점을 보다 정확하게 잡는 ‘위상차 자동 초점 기술’, 움직이는 대상을 왜곡없이 촬영하는 ‘글로벌 셔터 기술’ 등 부품의 크기와 소비전력이 제한적인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차세대 센서 기술과 로드맵을 공개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첨단 이미지센서 기술을 직접시연하며 참석자들의 이해를 높였다.특히 어두운 실내나 역광 상태에서도 풍부한 색감을 표현하는 ‘스마트 WDR(Smart Wide Dynamic Range)기술’과 모바일 기기에서주로 사용되는 1.12㎛ 픽셀보다 작은 초소형 1.0㎛ 픽셀에서도 높은 색 재현성과 고화질의 이미지를 구현하는 ‘아이소셀’ 기술을 시연해 고객사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삼성전자 시스템 LSI 마케팅팀 홍규식 상무는 “삼성전자는지난해 업계 최초로 ‘아이소셀’을 개발하고 상용화 하는 등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모바일 이미지 센서 시장에서 기술 리더십을 확보했다”며 “올해 처음 열린 ‘삼성 이미지센서 포럼2014’를 시작으로 중국 시장과의 소통을 강화해 중국 이미지센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상주 미디어텍 무선통신사업부 본부장 겸 수석부사장(SVP)은 “미디어텍은 항상 글로벌 소비자들의 혁신적인 스마트폰 체험에 주력해왔으며, 4G LTE 트루 옥타코어 MT6595 및 MT6795 플랫폼에 위상차 자동 초점 솔루션을 개발했다”며 “삼성전자의 ‘위상차 이미지센서 기술’을 통해 보다 빠르고 정확한 자동 초점 카메라 기능을 구현해 스마트폰 사용자가 모든 중요한 순간을 놓치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쉽게 아름다운 순간을 기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고화소 첨단 이미지센서 수요가 기대되는 중국 시장에서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적의 이미지센서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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