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수앞 전원주택 횡성레이크빌, 에코힐링 ‘적격’
상태바
호수앞 전원주택 횡성레이크빌, 에코힐링 ‘적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09.22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청명한 가을 하늘이 높아갈수록 물 맑은 횡성호수는 푸른 빛을 더해 간다. 복잡한 도시를 떠나 전원생활을 꿈꾸는 사람들이 부쩍 늘고 있는 가운데 깨끗한 공기를 마음껏 즐길 수 있고 아파트의 단조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는 전원주택은 모든 사람들의 로망이기도 하다.

하지만 막상 전원주택을 마련하기 위해 전원주택단지를 들려보면, 조용하면서도 생활환경이 편리한 곳을 찾기란 결코 쉽지 않다.

전문가들은 전원주택 구매 시 가장 먼저 전원생활 환경을 고려해야 한다고 충고한다. 주위 경관이 뛰어나 에코힐링을 할 수 있는 여건이면 최적격이다. 횡성호수를 바라 보는 강원도 횡성군 갑천면의 전원형 타운하우스 횡성레이크빌이 눈길을 끌고 있는 이유기도 하다.

자연 친화적인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은 횡성레이크빌이 인기리에 분양되고 있는 가장 큰 이유로 꼽힌다. 잣나무 군락지와 등산로가 인접해있을 뿐 아니라 횡성호와 어답산이 지척에 있어 얼마든지 오고 갈 수 있을 뿐 아니라 병지방 계곡, 신대 계곡 등이 가까이 위치해 있다.

특히 건강을 생각한다면 주변에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곳이나 산책로, 가벼운 조깅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는지도 살펴봐야 하며 근처에 공장이나 축사 등 혐오시설이 있는 곳은 피하는 것이 좋다.

횡성레이크빌 전원주택은 평화로운 환경이 조성된 곳에 위치하고 있어 탁 트인 정경을 바라볼 수 있으며 뒤쪽에 위치한 산에서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기에 전원생활을 즐기기에 힐링을 하기에는 더 없이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

부대시설은 횡성호수공원과 호숫가를 따라 산책로가 펼쳐지는데,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계곡 물을 활용한 수영장까지 조성돼 있다. 연못을 배경으로 펼쳐진 약 100m 길이의 잔디구장은 골프연습장으로 이용할 수 있고, 외부인 출입 통제와 CCTV 녹화가 이뤄져 뛰어난 보안을 자랑한다.

횡성레이크빌 관계자는 “매연이 가득한 도시에서 느낄 수 없는 숲이 주는 피톤치드와 음이온을 누릴 수 있으며, 횡성호수를 바라보면 마음까지 힐링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왕의 발길만을 허락한 오지의 선경인 어답산과 횡성호수가 어우러져 천혜의 절경을 자랑하는 앞이 시원하게 탁 트인 배산임수 형으로 전원주택 2, 3단지를 분양하고 있다”며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룬 자연친화적 전원주택단지를 설계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실평수 36평 모던형 목조주택으로 운치까지 더한 횡성 전원주택은 부지만 6만5000㎡(약 2만평)에, 단지마다 20~40세대씩 마을을 이루고 있어 이웃과 함께 돈독한 정을 쌓을 수 있으며 서로가 필요할 때 도울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더불어 전원주택 앞에는 화단이, 옆에는 텃밭을 가꿀 공간이 마련돼 있어 취미 생활을 즐길 수도 있다. 주위에 관광 명소와 골프장, 스키장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적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