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모바일 앱 실시간 원격 제어 SW 개발용 SDK 출시
상태바
팀뷰어, 모바일 앱 실시간 원격 제어 SW 개발용 SDK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09.19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격으로 앱 사용자 문제 실시간 해결 가능

세계적인 원격 제어 소프트웨어 업체인 팀뷰어(TeamViewer)는 모바일 앱을 실시간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용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이 SDK는 iOS 7, iOS 8, 안드로이드에 모두 적용할 수 있어 기술지원 담당자가 사용자 앱 화면을 공유해 앱을 원격 제어할 수 있다. 이 제품은 B2B 앱, 키오스크 앱 및 소비자용 앱에 적합하다.

사용자는 앱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화면공유 SDK가 적용 통합된 앱 상의 지원요청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지원을 요청할 수 있다. 기업의 기술지원팀은 자동으로 해당 앱에 바로 연결되며, 사용자와 함께 화면을 보면서 문제를 해결하거나 안드로이드 앱의 경우 앱의 제어 권한을 인계 받아서 직접 문제를 해결 할 수도 있다.

코넬리우스 브루너(Kornelius Brunner) 팀뷰어 제품 책임자는 “많은 기업들이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면서 다양한 앱을 개발하게 되고 이에 따라 지원 서비스 필요성이 높아졌다”며 “기업들은 팀뷰어의 SDK를 통해 사용자의 앱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즉각적이고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밝혔다.

팀뷰어 SDK는 앱과 SDK 통합은 무료로 가능하다. 앱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팀뷰어 9의 모바일 기기 지원 라이선스가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