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스토어넥스트 프로 워크그룹’으로 미디어 시장 공략
상태바
퀀텀, ‘스토어넥스트 프로 워크그룹’으로 미디어 시장 공략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09.18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퀀텀코리아(대표 이강욱 www.quantum.com/kr)은 방송 및 영상편집을 위한 고성능∙대용량 콘텐츠 관리 스토리지 ‘스토어넥스트 프로 워크그룹(StorNext Pro Workgroup)’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토어넥스트 프로 워크그룹은 단일 플랫폼에서 페타바이트(PB) 급 용량을 제공하는 콘텐츠 스토리지로 데이터의 수집(ingest)에서부터 운영, 검토, 배포 등을 모두 지원한다.

스토어넥스트 프로 워크그룹은 높은 데이터 보안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용량 확장이 용이한 오브젝트 기반 대용량 비정형 데이터 관리 스토리지인 ‘라투스(Lattus)’와 호환돼 온라인상에서 스토리지를 연결, 중요한 데이터들을 라투스 스토리지로 이동시킬 수 있다. 온라인 기반 스토리지 운영 환경을 통해 2차 콘텐츠로 분류되지만 중요했던 콘텐츠들을 라투스 스토리지로 이동시킬 수 있으며, 라투스와 스토어넥스트 프로 워크그룹 스토리지를 모두 합친 전체 용량을 ‘스토어넥스트 5’ 플랫폼 상에서 사용할 수 있다.

확장이 용이한 온라인 스토리지 운영 환경을 적극 활용, 데이터 수집에서부터 배포에 이르는 모든 작업에 고성능 스토리지와 대규모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위한 비용 절감형 아카이빙 스토리지를 적절하게 혼합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는 긴밀한 다자간 협력이 요구되는 영상 제작 환경에서 비용증가 없이 작업 생산성을 높일 수 있게 하는 이점을 제공한다.

스토어넥스트 프로 워크그룹은 최고 수준의 확장성을 보장하는 스토어넥스트 M662XL 메타데이터 어플라이언스 및 고성능 스토리지 어레이 ‘스토어넥스트 QX-1200’로 구성된다.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은 데이터 추가적으로 데이터 아카이빙 기능을 사용하면 ‘스토어넥스트 5’ 플랫폼 상에서 스토리지 관리 솔루션인 ‘스토어넥스트 스토리지 매니저(StorNext Storage Manager)’를 활용해 콘텐츠들을 작업 단계에 맞춰 자동으로 배치할 수 있다.

알렉스 그로스맨(Alex Grossman) 퀀텀 부사장은 “방송 및 영상 편집 업계에서는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고 데이터 용량도 폭증하면서,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결과물을 얻기 위해 성능 개선을 하면서도 비용 투자를 최소화하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며 “스토어넥스트 프로 워크그룹은 라투스 스토리지와 연결하여 여러 사람이 긴밀히 협력해 온라인 상에 작업이 가능하게 됨으로써 독보적인 수준의 성능과 확장성을 제공하면서도 동시에 비용 효율적인 스토리지 인프라를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컨텐츠 접근성 또한 우수하여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의 작업 효율성을 개선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토어넥스트 프로 워크그룹은 올해 초 발표된 스토어넥스트 프로 제품군에 새롭게 추가된 제품으로, 스토어넥스트 프로 제품군은 애플 Xsan 기반 작업 환경 개선을 위한 라인업을 비롯해 고화질 4K 제작 지원 라인업, 전체 콘텐츠 주기 관리가 가능한 라인업 등 특정 작업을 위한 맞춤형 스토리지 제품들로 구성된다. 스토어넥스트 프로 전체 제품군은 스토어넥스트 환경의 간편한 설치 및 검색, 관리, 모니터링을 지원하는 관리 솔루션인 ‘스토어넥스트 커넥트’와 연동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