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에스티소프트, 비영리단체에 웹 방화벽 ‘카이퍼넷’ 무상 지원
상태바
에이에스티소프트, 비영리단체에 웹 방화벽 ‘카이퍼넷’ 무상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09.15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별된 단체에 카이퍼넷 호스팅 제품 1년 무료 제공

에이에스티소프트(대표 박상현 www.astsoft.co.kr)가 비영리단체를 대상으로 웹 방화벽 ‘카이퍼넷’을 무상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상 지원은 웹 서비스 보안 확산을 위해 비영리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웹 보안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인지하고 있으나 예산이나 전문인력 부족 등으로 인하여 웹 방화벽을 도입하지 못하고 있는 단체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결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에이에스티소프트의 카이퍼넷은 별도의 하드웨어 장비 없이 소프트웨어 형태로 웹 서버에 직접 설치해 운영하는 웹 방화벽이다. 기존의 하드웨어 웹 방화벽 대비 도입 비용과 운영 비용에서 상당한 비용 절감이 가능한 이점이 있다.

카이퍼넷의 주요 특징으로는 ▲소프트웨어 웹 방화벽의 시그너처 방식과 패킷 분석 방식을 혼용해 어플라이언스와 시그너처의 장점 모두 보유 ▲지능형 학습을 기반으로 개별 서비스에 최적화된 보안 정책 수립 및 적용 가능 ▲운영하는 모든 서버를 한 곳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통합 모니터링 가능 ▲실시간 서비스 대시보드 제공(자원 모니터링, 탐지/차단 현황 등) ▲접근제어(서버/DB 접근제어, IP, Port 차단 가능) 등이 있다.

이외에도 OS종류와 개발 언어에 관계 없이 적용이 가능한 범용성이 강점이며,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서비스가 가능하다.

카이퍼넷의 제품군은 스탠다드, 엔터프라이즈, 호스팅 3가지이며, 구매형태에 따라 2가지로 볼 수 있다. 첫 번째는 라이선스형태인 스탠다드, 엔터프라이즈이며, 두 번째는 월 과금 형태인 호스팅이다.

이번 무상 지원에서는 3개의 제품군 가운데 카이퍼넷 호스팅 제품을 제공한다. 지원 신청기간은 9월 15일부터 10월 10일까지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후 내부 심사를 거쳐 카이퍼넷 호스팅 제품 1년 무상지원의 최종 대상이 선별된다.

에이에스티소프트 관계자는 “카이퍼넷을 통해서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개인이나 기업 누구나 경제적인 비용으로 웹 보안에 대비하기 바란다”며 “이번 지원을 통해서 웹 서비스와 관련된 각종 보안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는 실천적인 움직임이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