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대기 전력 소모 줄인 700V 전원 관리 스위처 출시
상태바
TI, 대기 전력 소모 줄인 700V 전원 관리 스위처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09.12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시 접속 스마트 미터·홈 자동화 설계 시 에너지 절감 실현

TI코리아(대표 켄트 전 www.ti.com/ww/kr)는 기존 솔루션의 전력 소모를 절반으로 줄인 100uA 미만의 업계 최저 수준의 대기 전류를 갖는 700V 스위처를 출시함으로써 오프라인 AC/DC 설계를 위한 고전압 전력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고 밝혔다.

UCC28880 컨버터는 700V 전력 MOSFET과 고전압 전류 소스를 통합함으로써 스마트 미터, 홈 자동화 장치, 백색 가전과 같이 최대 100mA의 출력 전류를 갖는 상시 접속(always on) 비절연 전원 시스템에서 전체 에너지 효율을 증대시킨다.

TI 고전압 전력 솔루션 그룹 데이브 프리먼(Dave Freeman) CTO는 “전세계에서 수억 개의 스마트 미터가 끊임없이 전력을 소비하면서 에너지 사용을 측정하고 전력회사에 피드백을 제공하고 있다”며 “스마트 미터는 비교적 적은 전력을 소모하고 소비자에게 과금되지 않지만, 디바이스에 전력을 공급하는데 필요한 에너지 전체를 합산한다면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TI의 새로운 고전압 전력 솔루션과 같은 첨단 전력 변환 기술은 스마트 미터의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덧붙였다.

UCC28880 고전압 스위처는 시스템 비용을 줄여주고 전원 공급장치의 전체 크기를 최소화하면서 높은 효율과 시스템 성능을 유지한다. 이 스위처를 사용하면 설계자는 별도의 반도체 부품을 추가하지 않아도 벅, 벅-부스트, 플라이백과 같은 다양한 컨버터 토폴로지를 구성할 수 있다.

UCC28880(PMP8550) 기반의 오프라인, AC/DC 레퍼런스 디자인을 통해 설계자는 보다 빠르게 13V를 지원하고 최대 100mA 출력 전류를 생성할 수 있는 38x32x22mm 전체 솔루션 크기의 저렴한 저전력, 비절연 하이 사이드 벅 컨버터를 설계할 수 있다. 이 레퍼런스 디자인은 스위치를 통합한 벅 컨버터를 포함하고 있어, 다수의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이용 가능하다. 레퍼런스 디자인의 회로도, CAD 파일 및 테스트 결과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700V FET를 내장한 UCC28880 스위처는 현재 7핀 SOIC 패키지로 제공되고 있으며, 가격은 1000개 수량 기준으로 0.55달러다. UCC28880 로우 사이드 벅 평가모듈(EVM)과 하이 사이드 벅 평가모듈(EVM)은 49달러에 구입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 가능한 PSpice 모델을 포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