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의 정석 시트콤 ‘프렌즈’, 고화질로 즐기세요”
상태바
“미드의 정석 시트콤 ‘프렌즈’, 고화질로 즐기세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09.12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레tv, ‘프렌즈’ HD 리마스터링 버전 국내 첫 공개

KT(회장 황창규)의 IPTV서비스 올레tv가 ‘미드의 정석’으로 불리는 ‘프렌즈(FRIENDS)’ HD 리마스터링 버전을 공개하고, VOD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프렌즈 HD 리마스터링 버전은 기존 SD(Standard Definition)급 화질의 원본을 디지털 리터칭 작업을 거쳐 HD(High-Definition)급으로 되살린 작품. 영상 제작은 해외 메이저 배급사 워너브라더스가 맡았으며, 올레tv를 통해 국내에 가장 먼저 제공된다.

올레tv는 ‘프렌즈 HD 리마스터링 버전’을 평생 소장 및 무한 반복 시청이 가능한 클라우드DVD로 서비스한다. 전 시즌을 일괄 구매한 이용자 전원에게 10만원 상당의 극세사 담요와 쿠션으로 구성된 ‘프렌즈 고급 블랭킷 세트’를 증정한다.

또 추첨을 통해 미국 프렌즈 촬영장 투어(동반 1인권)의 기회를 준다. LA 왕복항공권과 숙박권,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프렌즈 촬영장’ 관람권으로 구성됐다. 시리즈 구매 후 화면에 뜨는 ‘응모’ 버튼을 누르면 이벤트 접수가 가능하다.

‘프렌즈’는 드라마 잉글리시라는 말을 만들어 내며, 십 수년 간 우리나라 영어 학습자 사이에 인기를 한 몸에 받았던 작품. 일상을 다룬 가벼운 에피소드로 인해 현실감 넘치는 표현이 많고, 미국 사회 전반에 대한 분위기를 이해하는데 좋은 ‘영상 교재’라는 평이다. 프렌즈는 1994년 첫 시즌을 시작해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2004년 시즌 10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한편, 올레tv는 영화 월정액 서비스 ‘프라임무비팩’을 통해 영드(영국드라마) ‘닥터후’와 ‘셜록’ 시리즈 등 BBC 인기 시리즈를 연간 500시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닥터후’는 시즌1~6 본편과 크리스마스 스페셜 등 총 12개 타이틀이 서비스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