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 비접촉식 마그네틱 위치 센서 ‘AS5600’ 출시
상태바
ams, 비접촉식 마그네틱 위치 센서 ‘AS5600’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09.11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s(지사장 이종덕)는 마그네틱 로터리 위치 센서 ‘AS56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AS5600은 신뢰성을 더욱 향상시킨 비접촉 방식으로 기존 포텐셔미터 대신에 쉽게 사용할 수 있다.

AS5600은 포텐셔미터(가변 저항) 출력을 반영하는 비율계량(ratiometric) 출력의 특징을 갖추고 있어 기존 포텐셔미터 사용자가 AS5600기반 설계로 변경할 때 마이크로컨트롤러에서 동작하는 애플리케이션 코드를 변경할 필요가 없다. 0°~360° 의 전체 회전 각도에서 12비트 정밀 해상도를 제공하는 AS5600은 노브(knob) 및 다이얼을 포함하고 있어 현재 포텐셔미터가 이용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각변위(angular displacement)를 측정할 수 있다. 또 저가형 2극 자석과 AS5600을 함께 사용하면 설계 엔지니어는 미드레인지 포텐셔미터의 가격과 비슷한 비용으로 앵글 측정 시스템을 구현할 수도 있다.

이번 AS5600 마그네틱 로터리 위치 센서 신제품 출시를 통해 ams는 독자적인 차동 감지 기술을 채택하고 있는 마그네틱 위치 센서 제품군을 더욱 확장하게 됐다. 특히 기계식 와이퍼가 전도성 전기자(conductive armature)를 따라 미끄러지듯이 움직이는 포텐셔미터와 다르게, 마그네틱 위치 센서는 함께 사용되는 자석이 만드는 자기장에서 변화를 측정함으로써 회전하는 움직임을 감지, 더 높은 신뢰성을 제공한다.

AS5600은 포텐셔미터의 저전력 소모에 필적할 만큼 경쟁력을 갖춘 새로운 전력 절감 모드도 도입해 총 4가지 종류의 전력 절감 모드를 구현한다. 1분간 비활성화 이후에는 최저전력 모드로 자동 변경하며, 최저전력 모드에서는 1초에 10회 움직임을 스캔한다. 움직임을 감지할 때 사용자 선택 전력 모드로 즉시 변경, 더 높은 샘플링 주파수로 동작한다. 최저전력 모드일 때, AS5600의 최대 전력 소모량은 1.5mA다.

알프레드 빈더(Alfred Binder) ams 위치 센서 비즈니스 라인 총괄 매니저는 “포텐셔미터는 먼지나 습도로 인한 오염문제 때문에 산업 및 컨수머 애플리케이션에서 초기 고장에 취약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AS5600제품 출시로 이제 포텐셔미터 대신 고해상도, 저전력 소모, 우수한 오염 내성에 대한 내성을 제공하는 신뢰성 높은 비접촉식 방법으로 쉽게 대체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