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명절 진료기관 찾기 테마 검색 제공
상태바
하이닥, 명절 진료기관 찾기 테마 검색 제공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09.05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서클은 건강 애플리케이션 ‘하이닥(HiDoc)’에서 ‘명절 비상 진료기관 찾기’ 테마검색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9월 6일부터 10일까지 제공되는 테마검색으로 연휴기간에 진교가 가능한 의료기관을 쉽게 찾을 수 있다.

기존 하이닥 앱을 사용하고 있는 이용자는 현재 자신이 위치하고 있는 시/군/구별 검색을 통해 응급진료기관이 어디에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고, 바로 전화연결도 가능하다. 또 명절기간 외출 시 꼭 확인이 필요한 미세먼지지수를 비롯, 간단한 건강문제를 자가진단 해 볼 수 있는 자가체커 등 생활 밀착형 헬스케어 서비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엠서클은 “건강한 명절 연휴를 보내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응급처치 상식과 건강위험요인 관리도 중요하다”며 “하이닥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적어도 가까운 응급의료기관을 빨리 찾지 못해 생기는 불상사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 보건소나 보건복지부 콜센터(129번), 119구급상황관리센터(119)를 통해서도 추석 연휴 기간 비상진료 및 인근 당직 의료기관에 대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약국은 대한약사회에서 운영하는 당번약국 조회 사이트(pharm114.or.kr)에서 휴일지킴이 약국을 검색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