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아이에스씨에 UI솔루션 ‘엑스리아’ 공급
상태바
토마토시스템, 아이에스씨에 UI솔루션 ‘엑스리아’ 공급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09.05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의 UI개발툴 엑스리아(eXria)가 아이에스씨의 ‘자동차 부품 품질관리시스템(AUTO SPC)’에 적용됐다고 밝혔다. 아이에스씨의 ‘AUTO SPC’는 중소부품 협력사가 쉽고 빠르게 생산라인에 적용할 수 있도록 실시간 공정관리 표준기능을 제공하는 자동차 부품 품질관리시스템이다.

기존 닷넷(.NET) 프레임워크 기반 제품을 자바 기반으로 전환한 이번 사업은 HTML5를 지원하는 UI 개발툴 엑스리아로 개발됐다. 이클립스 기반으로 자바개발자에게 익숙하며, 툴에 대한 습득기간이 짧다는 점에서 엑스리아가 선정됐다. 또 많은 협력사에게 제공되어야 하는 제품으로 다양한 관리기능과 사용자 편의성 개선에 초점이 맞춰졌다. 엑스리아에서 제공하는 템플릿과 오픈소스에서 제공되는 차트를 결합하여 여러 관점에서 요구사항을 분석, 다양한 데이터 통계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서준성 아이에스씨 대표이사는 “판매량이 늘어날수록 유지보수와 고객 지원을 강화해야 하지만 그동안 닷넷 개발인력 등의 부재로 고객의 니즈를 즉각적으로 반영하지 못한 실정이었다”며 “엑스리아로 개발된 시스템으로 사용자의 의견과 요구사항을 다각도로 반영하여 제품의 품질을 더욱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이사는 “엑스리아는 기관계 시스템뿐만 아니라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개발에도 많이 적용되었다”며 “ERP, 전자출결시스템, 도서관시스템 등 무엇보다 사용자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시스템 및 솔루션 개발에 최적합한 UI개발툴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