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보원, 금융보안 실무교육 재편·하반기 교육 시행
상태바
금보원, 금융보안 실무교육 재편·하반기 교육 시행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4.09.05 0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보안연구원(원장 김영린)은 9월부터 최근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새로운 IT보안 기술 및 사례 등을 중심으로 ‘금융보안 실무교육’을 재편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는 하반기 실무교육은 상반기 교육 운영 결과 분석 및 수요조사를 통해 금융회사 임직원 업무 역량 강화와 전문성 제고에 중점을 두고 신규 과정을 추가·확대하는 방향으로 진행된다.

9월 교육의 경우 IT보안감사 대응 및 사례에 대한 커리큘럼을 신규 추가했으며, 개인정보보호법 개정과 관련한 금융권 이슈 등 최신 동향을 반영했다.

금융보안연구원이 최근 발간한 참조 가이드에 대한 금융회사의 관심이 높은 만큼, 참조 가이드의 효율적인 활용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세미나 형태로 개최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스마트폰 전자금융서비스 보안 기술 동향 ▲이상금융거래 탐지 시스템(FDS) 기술 동향 ▲금융권 재해복구 구축 및 기술 동향 ▲금융회사 보안수준 진단 방법 및 절차 등 4개 주제로 진행된다.
 
금융보안연구원 130여개 회원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하는 금융보안 실무교육 및 세미나 관련 세부사항은 금융보안교육센터(edu.fsa.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금융보안연구원은 교육인프라 확충, 교육연구 활성화, 교육과정 다양화 등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해 금융보안 전문교육기관으로서 위상을 강화하고 금융보안 교육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