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IoT 접목 지능형교통체계 선봬
상태바
SK C&C, IoT 접목 지능형교통체계 선봬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4.09.03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S세계대회 참가···RFID 통행료징수시스템 등 전시

SK C&C(대표 정철길)는 미국 디트로이트시에서 개최되는 지능형교통체계(ITS) 학술·전시회 ‘제21회 ITS 세계대회’에 참가해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접목한 ITS 기술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SK C&C는 이번 전시회에서 ▲교통 상황에 따라 차량 흐름을 제어하는 교통류제어·위반단속 · 주차장관리 등을 총괄하는 교통관리 시스템 ▲버스·택시 운행을 관리하는 대중교통관리 시스템 ▲화물차 관리 시스템 ▲전자지불 솔루션(ETC) 등을 소개한다.
 
SK C&C는 대표적 사물인터넷 영역인 전자지불 솔루션으로 스티커 형태의 태그로 차내 장착이 용이한 RFID 통행료징수시스템을 선보인다. 국내 하이패스 시스템에 적용된 근거리 전용 통신(DSRC) 방식에 비해 소비자가 단말기를 구입할 필요가 없고 시스템 구축 예산도 50% 수준에 불과해 도입 부담이 적은 게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블랙리스트 차량 확인, 불법 주정차 등 단속업무에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용 앱으로 개발된 차량번호판인식 솔루션(ANPR)을 전시장에서 시연할 계획이다.
 
도지헌 SSK C&C 글로벌 사업본부장은 “교통·치안·물류를 비롯, 중장기적 도시 개발 정책을 아우르는 도시 통합형 ITS 서비스가 주요 흐름이 되고 있다”며 “SK C&C는 통신·정보기술뿐만 아니라 기기간 정보를 주고받는 사물 인터넷과 대량의 정보를 수집·가공·처리하는 빅데이터 기술을 접목해 세계 ITS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