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4K 웨어러블 캠코더 ‘HX-A500’ 출시
상태바
파나소닉, 4K 웨어러블 캠코더 ‘HX-A500’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09.01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나소닉코리아(대표 노운하)는 거치대나 스탠드와 같은 고정장비 필요없이 몸에 직접 착용하고 렌즈를 얼굴에 고정시켜 눈높이에서 4K 화질의 영상을 구현할 수 있는 웨어러블 액션캠 ‘HX-A5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파나소닉 웨어러블 캠코더 ‘HX-A500’은 지난 3월에 출시한 HX-A100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기존 풀HD영상에 비해 4배 더 선명한 UHD영상을 지원한다. 총 화소수 1276만 화소(유효화소 903만 화소)에 1/2.3형 BSI MOS 센서, 크리스탈엔진 프로+ 화상처리엔진이 탑재돼 영화·방송에서 활용할만한 수준의 품질 높은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F2.8로 더욱 밝아진 파나소닉 자체 렌즈가 탑재됐으며 초점거리 3,4mm, 표준촬영 모드시 160도로 넓어진 화각으로 촬영 가능범위가 넓어졌다. 4K 해상도로 초당 30프레임(PAL모드시 25프레임)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어 웨어러블의 활동성과 4K 캠코더 고해상도의 장점을 두루 갖췄다.

스마트기기로 미리보기가 가능했던 기존 모델에서 자체 내장된 1.5인지 와이드 LCD 모니터로 본체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LCD 모니터 아래에 있는 전원, 녹화버튼과 조이스틱으로 조작이 더욱 간편해졌다. 특히 새로 장착된 조이스틱은 LCD 모니터를 보며 촬영한 영상을 검색할 수 있고 무선 인터넷, 해상도 설정 등을 쉽고 빠르게 조작할 수 있다.

번들로 제공되는 헤드마운트는 기존 플라스틱 재질에서 강도와 탄성이 좋은 재질로 제작됐고 3단계 조절이 가능해 머리에 안정적으로 고정시킬 수 있다. 흡착 마운트, 비디오 카메라 마운트 등 별도로 판매하는 마운트 악세사리들을 활용하면 머리 외에 가방, 고글, 유리 등 다른 부분에도 장착시켜 다양한 앵글로 연출이 가능하다.

잡음 억제 기능을 갖춘 내장마이크를 통해 안정된 사운드 녹음이 가능하며 슬로우 모션 기능과 타임랩스 기능으로 육안으로 추적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움직이는 장면들을 HD화질로 나타낼 수 있어 다양하고 재미있는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IPX8 등급의 3m 생활방수와 IP5X 등급의 방진성능, 떨림으로 인한 이미지 흐림현상을 최소화해주는 손떨림 방지 기능과 자동으로 수평을 맞춰주는 기울기 보정 기능을 탑재하여 움직임이 많은 야외활동용으로 적합하다.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근거리무선통신)도 지원, 간편하게 스마트기기와 연결시킬 수 있고 내장 와이파이를 통해 이미지 애플리케이션에 촬영영상을 즉시 공유할 수 있다. 실시간 인터넷 방송 서비스인 유스트림으로 업로드와 함께 생중계 또한 가능하다.

파나소닉코리아 컨슈머마케팅팀 이제원 팀장은 “액션캠 시장에 파나소닉이 4K를 도입했다. 액션캠 유저가 늘면서 액션캠으로 고해상도 촬영을 원하는 유저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라며 “HX-A500은 사용자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한 액션캠으로, 영화·방송용으로도 즉시 활용가능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