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에스앤에스, CMMI 레벨3 획득으로 SI 사업 수행력 인증
상태바
오픈에스앤에스, CMMI 레벨3 획득으로 SI 사업 수행력 인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08.29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 사업 비중 확대 위해 ISO 20000 인증 획득 준비

오픈에스앤에스(대표 배복태 www.opensns.co.kr)가 조직의 성숙도 역량을 나타내는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 레벨3을 획득해 사업 수행 역량을 인정받았다.

CMMI 레벨3 획득은 조직 차원에서 체계화된 절차에 따라 대형 공공SI를 수행함으로써 99% 고객만족을 줄 수 있는 프로젝트 수행능력을 갖추고 있음을 의미한다. CMMI 프로세스 개선활동의 경우 인증 후에도 프로세스 내재화를 위한 교육 및 진행중인 프로젝트의 이행점검을 주기적으로 진행해야 한다.

오픈에스앤에스는 CMMI 레벨3 획득과 같이 다양한 고객의 품질요구에 대비하기 위해 대외적인 인증 획득 및 유지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내부 품질지원 조직 및 컨설팅 조직을 강화하는 작업도 병행하고 있다.

오픈에스앤에스 관계자는 “이번 CMMI 레벨3 획득을 통해 대내적으로 지속적인 사내·외 교육 실시로 사업수행 품질역량 강화 등의 다양한 노력을 통해 보다 나은 서비스 품질을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한다”며 “ 내년 SM 사업의 비중 및 IT 서비스 관리 시장에 대한 사업 기회를 확대하고 활성화하고자 ISO 20000 인증 획득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연구개발 프로세스의 성숙도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미국 카네기 멜론대학의 소프트웨어 공학연구소(SEI)에서 개발한 평가모델 CMMI는 국제 IT 프로젝트의 입찰자격 기준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국내외 프로젝트 참여나 제품 공급을 위한 우대조건으로 제시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