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리셀러의 성공 파트너로 거듭날 터”
상태바
“고객·리셀러의 성공 파트너로 거듭날 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08.29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기중 에머슨네트워크파워 이사 “중소기업 시장 본격 확장”

주요 인프라 가용성, 용량 및 효율성 극대화 분야 선구자 에머슨네트워크파워가 데이터센터, IDC 등에서 쌓아온 경쟁력을 기반으로 리셀러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중소기업으로 시장 확장을 본격화하고 나섰다. 채널 파트너 프로그램 강화와 더불어 중소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스마트 솔루션을 앞세워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선 것. 리셀러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고, 중소기업 시장에서의 입지 확대를 위해 채널담당으로 새롭게 영입된 윤기중 한국에머슨일렉트릭 에머슨네트워크파워 사업본부 이사를 만났다.

에머슨네트워크파워가 DCIM(Data Center Infrastructure Management) 솔루션 분야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이유는 뛰어난 기술력과 함께 동고동락한 파트너들이 있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성공을 중소기업 시장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새로운 회계연도가 시작되는 10월부터 영업이나 기술 교육뿐 아니라 인센티브, 마케팅 및 서비스 등 강화된 채널 프로그램을 본격 가동해 공격적인 시장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윤 이사는 “리셀러는에머슨네트워크파워에 있어 가치 있는 사업 파트너로, 리셀러 네트워크를 강화해 중소기업들이 에머슨의 제품과 솔루션을 보다 많이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국내 시장에 최적화된 솔루션 포트폴리오와 채널 프로그램, 든든한 지원을 통해 성장 목표 달성은 물론 리셀러와 고객의 성공을 위한 진정한 파트너로 거듭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채널 프로그램 강화 …중소기업 시장 확장 가속
윤 이사는 “에머슨의 파트너는 채널 파트너팀과영업팀의 긴밀하고 전문적인 지원뿐 아니라 영업 강화와 사업 전략을 추진을 위해 각종 리소스/툴, 트레이닝, 영업 및 마케팅 자원을 비롯 제품 개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부분을 공유한다”며 “특히 파트너들이 올바른 정보와 교육을 통해 에머슨의 제품과 솔루션을 판매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교육 및 세미나를 열고 있으며, 에머슨 전문가들과도 협업할 수 있도록 전폭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윤 이사는 “에머슨은 독보적인 엔지니어링 능력을 기반으로 UPS, 항온항습기는 물론 DCIM 솔루션까지 중소기업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광범위한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며 “특히 ‘트렐리스 익스프레스(Trellis Express)’, ‘아보센트(Avocent)’ 등의 솔루션은 중소기업이 주요 장비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보장하기 때문에 사업 성장을 위한 다른 중요한 부분에 보다 더 집중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중소기업 타깃 ‘스마트 솔루션’ 공급 박차
특히 기존 제품들을 패키지화한 ‘스마트 솔루션(Smart Solution)’은 중소기업 시장 확대를 위한 비장의 카드다. 스마트 솔루션은 경제적으로 데이터센터 용량을 확장하고, 제어 및 효율 향상을 꾀할 수 있어 데이터센터 관리 이슈 해소는 물론 손쉽고 빠르게 도입해 활용할 수 있다.

윤 이사는 “스마트 솔루션은 업계 선도적인 전력, 쿨링, 모니터링 시스템을 포함하고 있어 다양한 IT 환경에 대응해 데이터센터의 효율을 극대화한다”며 “스마트 솔루션은 데이터센터나 전산실의 기초 기반시설뿐 아니라 DCIM 솔루션인 아보센트, 통합 관리 솔루션인 트렐리스와 결합해 물리적이고 논리적인 측면에서 보다 능동적이고 고객중심적인 솔루션이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윤 이사는 “국내 환경에 적합한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물론 채널 마케팅 체계화, 서비스 지원을 지속 강화해 중소기업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다져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