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싱어3 공식 오디션 뮤직 서비스 ‘카루소’, iOS 버전 출시
상태바
히든싱어3 공식 오디션 뮤직 서비스 ‘카루소’, iOS 버전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08.28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TBC 히든싱어3의 공식 오디션 앱으로 선정된 소셜 오디션 뮤직 서비스 카루소(대표 백승빈)는 안드로이드 버전에 이어 아이폰· 아이패드 이용자를 위한 애플 앱스토어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구글 안드로이드 버전을 먼저 선보였던 소셜 오디션 뮤직 서비스 ‘카루소’는 애플용 iOS 버전을 출시함으로써 모든 스마트폰이나 스마트패드에서 사용이 가능하게 됐다.

JTBC <히든싱어3>의 프로그램 기획 단계부터 참여한 ‘카루소’는 사람마다 가진 목소리 주파수 값을 수치화한 보이스맵으로 원곡의 음색과 호흡 발성이 얼마나 유사한지 평가할 수 있는 순수 국내 기술로 만든 서비스다.

카루소는 노래 실력이 얼마나 뛰어난지에 대한 기술 점수 뿐만 아니라 팬들의 감성을 자극해 공감을 획득했는가 하는 감성 점수까지 종합적으로 평가할 수 있어 가수 지망생들이 노래 실력도 평가 받고, 소셜에 올려 팬도 확보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루소’ 서비스를 이용해 노래를 부른 후에는 본인이 원하는 노래에 한해 카루소에 등록할 수 있고, 전체 이용자 중에서 주간 단위, 월간 단위로 자신의 노래 순위를 확인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페이스북 등 카루소와 연동된 소셜 기능을 통해 공유할 수 있으며, 친구를 초대해 자신의 노래를 평가 받고 팬도 확보할 수 있다.

‘카루소’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카루소’ 앱을 다운 받아 스마트폰에 설치한 후 회원가입을 하면 일반형 서비스는 곡당 9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의 음색과 가수와의 유사도 평가 기능이 추가로 제공되는 히든싱어 서비스는 <히든싱어3> 방송 기간 동안에 1절 노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카루소’를 선보인 엠티콤 백승빈 대표는 “안드로이드 버전에 이어 애플 iOS 버전의 출시로 스마트 기기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카루소’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가수를 꿈꾸는 일반인도 ‘카루소’ 서비스를 이용해 쉽게 가수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