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일 ‘Y15 지방자치단체 대상 IT 세미나’ 열려
상태바
내달 2일 ‘Y15 지방자치단체 대상 IT 세미나’ 열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08.22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튠시스템 주최 … 서울·경기·인천 지자체 전산 담당자 대상

서울, 경기, 인천 지자체 전산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Y15 지방자치단체 대상 IT 세미나’가 9월 2일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는 IT인프라 컨설팅 전문기업인 튠시스템(대표 이승민 www.tunesys.co.kr)이 주최하고 튠시스템과 LG엔시스가 공동 주관한다. 또한 한국IBM, 에이텍, 컴트루테크놀러지, 틸론 등 IT기업들이 후원한다.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올해로 4회째를 맞고 있는 연례 세미나로 IT 트렌드 등 전산 담당자들에게 유익한 세션들로 구성됐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빅데이터 및 사물인터넷, 올플래시 스토리지, 클라우드 기반의 논리적망분리 등 최근 화두뿐 아니라 온-나라시스템 문서유통 확대 방안, 그룹웨어 개인정보보안 등 지자체 전산 담당자들에게 필요한 세션들로 채워졌다.

또 최근 튠시스템에서 자체 개발한 유지보수 리포트관리 솔루션(TOMS)을 최초로 소개하고 시연하는 자리도 마련돼 있다.

튠시스템 이승민 대표는 “온-나라시스템, 기록관리시스템 등 다양한 지자체 사업경험을 바탕으로 전산담당자들에게 꼭 필요한 세션을 준비하도록 노력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각 지자체 전산담당자들이 업무를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최신 지식을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써 정부 3.0 로드맵에 발맞춰 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