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라데온 R7 시리즈 SSD 출시
상태바
AMD, 라데온 R7 시리즈 SSD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08.2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는 도시바 그룹의 계열사인 OCZ스토리지솔루션스(OCZ Storage Solutions)와 파트너십을 통해 AMD 라데온(Radeon) SSD(Solid State Driv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AMD의 메모리 제품 부문 총괄 책임자인 로먼 키리친스키(Roman Kyrychynskyi)는 “PC 게이머들에게 AMD 라데온 브랜드는 높은 성능과 품질을 의미한다”라며, “뛰어난 OCZ스토리지솔루션스의 IP를 기반으로, 성능, 신뢰성 및 합리적인 가격 등 모든 요소를 갖춘 AMD 라데온 R7 시리즈 SSD를 출시, 라데온의 명성을 SSD 시장에서도 그대로 이어나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AMD 라데온 R7 시리즈 SSD는 OCZ스토리지솔루션스의 포트폴리오에 있어 특별한 의미를 갖는 제품이다. 도시바 그룹의 최신 A19 MLC 낸드 플래시 프로세스와 베어풋 3 M00(Barefoot 3 M00) 컨트롤러를 적용한 고성능 SSD로, AMD 라데온 R7 시리즈 SSD는 하루 30GB의 쓰기 내구성과 각각 550MB/s와 530MB/s 최대 읽기 및 쓰기 속도를 제공한다.

알렉스 메이(Alex Mei) OCZ스토리지솔루션 CMO는 “새로운 AMD 라데온 R7 시리즈 SSD는 도시바와 OCZ의 최첨단 플래시 및 컨트롤러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라며, “이러한 고유의 기술을 통해 제품을 효율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데스크탑PC 및 모바일 게임 애플리케이션 등 전 영역에서 성능 및 내구성의 균형을 추구하는 게이머들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AMD는 이번 AMD 라데온 R7 시리즈 SSD 출시와 관련, ‘원스탑샵(One Stop Shop)’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전략적 가치에 의미를 부여했다. 이번 SSD 제품 출시를 통해, AMD는 자사의 AMD 라데온 그래픽 카드, AMD FX 프로세서, AMD APU, AMD 라데온 메모리, 프로세서 칩셋 등, PC 하드웨어 전 분야에 걸쳐 고성능 솔루션을 제공하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