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원격관리 솔루션 ‘수시액세스 3.0’ 출시
상태바
어드밴텍, 원격관리 솔루션 ‘수시액세스 3.0’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08.08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 기반 구조로 안정적인 소프트웨어·하드웨어 모니터링

한국어드밴텍(대표 정준교 www.advantech.co.kr)은 원격관리 솔루션인 ‘수시액세스(SUSIAccess) 3.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전 버전인 2.0에 비해 웹기반 구조로 안정적인 소프트웨어/하드웨어 모니터링, 사용자 친화적인 맵뷰(map-view) 인터페이스 등의 기능이 향상됐다.

수시액세스 3.0은 효과적인 클라우드 관리를 위해 콘솔-서버-에이전트 웹기반의 구조로 변해왔다. 관리자는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 브라우저와 연결된 디바이스를 통해 수시액세스 3.0에서 장비의 상태 및 유지보수 체크를 수행할 수 있다.

서버-에이전트 연결은 MQTT 통신 프로토콜에 맞도록 변화해 연결 보안성, 안정성을 향상 시켰고 수시액세스(SUSIAccess)와 통합을 위한 개발 시간을 단축시켰다. 또 장비의 안정성을 위해 수시액세스는 장비 온도, 팬속도, 전압, 하드디스크 및 다른 하드웨어의 상태를 능동적으로 모니터링, 비정상적인 작동이 발견되었을 때 경고를 능동적으로 보내고, 사용자 세팅에 따라 관련 조치를 수행할 수 있다.

수시액세스 3.0은 맵뷰(map-view)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관리자가 각 장비를 보다 쉽게 위치를 파악하고 원격으로 관리하도록 하기 위해서 구글(Google)과 바이두(Baidu)를 활용한다. 맵외에도 빌딩 다이어그램을 제공하여 사무실, 공장 등의 어디에서나 장비의 위치를 정확히 알아내는 것이 가능하다. 수시액세스는 무료로 제공되며 모든 어드벤텍 솔루션에 탑재된다.

이희걸 한국어드밴텍 상무는 “IoT(Internet of Things) 시대가 오면서 상당히 폭넓게 설치된 디바이스의 효과적인 관리 및 유지보수의 문제가 대두 되고 있다”면서 어드밴텍의 원격관리 솔루션을 통해 관리성, 보안성, 연결성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