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마이크로, 폐쇄망서 사용 가능한 보안 솔루션 출시
상태바
트렌드마이크로, 폐쇄망서 사용 가능한 보안 솔루션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4.08.06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MPS2’, 스탠드얼론PC·폐쇄망 시스템 지원하는 악성코드 검사·제거 솔루션

트렌드마이크로는 스탠드얼론PC·폐쇄망 시스템 등 제한적인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악성코드 검사 및 제거 솔루션 ‘트렌드마이크로 포터블 시큐리티 2(TMPS2)’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TMPS2는 인터넷과 연결되지 않은 단말의 바이러스를 검사하여 제거하는 보안 도구이다. 현재 제조업 생산공장의 전용 단말의 경우, 인터넷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더라도 USB 메모리와 외부에서 반입되는 PC사용으로 인해 바이러스 감염 위험이 점점 증가하고 있으며 또한 여러 장소에 작업장이 분포된 공장들은 각 장소마다 보안 인력을 두기 어려워 중앙에서 전체적인 보안 상황을 파악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TMPS2는 중앙 집중형 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이 기능을 통하여 관리자는 바이러스 검사 구성 및 검사 로그를 원격지 및 생산, 유지보수 현장의 검사 도구에 집계가 가능하여 이러한 방식으로 국내외 지역의 검사 로그를 파악할 수 있고 이는 기업의 IT 관리 향상을 위한 보조 수단이 되고 있다. 또한 실제 바이러스 검사를 수행하는 곳에서 편리한 운영이 가능하도록, 검사 도구에 장착된 LED가 검사 상태와 결과를 알려주므로 담당자의 손쉬운 운영이 가능하다.
 
관리 프로그램을 통한 중앙 집중형 관리
TMPS2의 관리 프로그램은 중앙 집중형 관리 기능을 제공하므로 여러 장소에 있는 검사 도구의 검사 기록을 통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검사 도구의 바이러스 패턴파일 업데이트와 검사 설정을 중앙에서 한번에 관리할 수 있다. 또한 TMPS2의 관리 프로그램으로 락다운 보안 소프트웨어 ‘세이프락(Safe Lock)’의 이벤트 로그를 수집할 수 있다.

검사 도구에 장착된 LED가 검사 상태 및 결과를 아래의 3단계로 알려줘 담당자가 검사 단말의 화면을 일일이 확인할 필요가 없으므로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관리PC가 반드시 필요한 기존의 제품들과는 달리, 관리PC를 별도로 준비할 수 없는 경우에도 간편하게 보안 조치를 취할 수 있다. 관리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는 모드를 선택하면,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 일반PC와 검사 도구를 이용하여 패턴파일 업데이트와 검사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