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쳐시스템 망연계 솔루션 ‘위가디아 티무버’, CC인증 획득
상태바
퓨쳐시스템 망연계 솔루션 ‘위가디아 티무버’, CC인증 획득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4.07.29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분기 중소기업용 라이트 버전 출시 … 연말 고성능 망연계 솔루션 출시

퓨쳐시스템(대표 김광태)은 망연계 솔루션 ‘위가디아 티무버(WeGuardia T-Mover)’가 인증기관에서 요구한 스트림연계 방식의 취약점 대응책을 수용한 국내공통평가기준(이하 CC인증) EAL2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제품은 ‘국가용 정보보호제품 보안요구사항’ 규격을 준수하는 제품으로, 높은 보안성을 제공하고, 망구성 변경 없이 적용이 가능하며, 프록시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서비스 추가 시 별도의 개발이 필요 없다.

스트림 연계 방식은 망분리 시 반드시 검토돼야 하는 기능으로, 퓨쳐시스템은 전용 IPS 패턴과 비트디펜더의 패턴 탑재를 통해 드라이브 바이 다운로드 취약점을 통해 유입되는 악성코드를 탐지 및 차단할 수 있다.

김광태 퓨쳐시스템 대표는 “금융기관의 망분리 사업진행과 망분리가 도입된 공공기관의 망연계 이슈로 망연계에 대한 검토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 올 하반기 공공, 금융기관을 중심으로 위가디아 티무버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라며 “개인정보보호법 강화로 망분리 환경과 무선환경 및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한 기업에서 인터넷 구간으로부터 내무망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망연계 솔루션 도입이 필요하기 때문에, 스트림연계 방식의 취약점을 수용한 이번 CC인증 획득이 기업 망분리 시장에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퓨쳐시스템은 중소기업을 위한 라이트 버전을 3분기에 출시할 예정이며, 연말에는 대용량 트래픽을 처리할 수 있는 고성능 망연계 솔루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