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 특허청 차세대 특허검색 사업 수주
상태바
와이즈넛, 특허청 차세대 특허검색 사업 수주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07.28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즈넛(대표 강용성 www.wisenut.com)은 특허청(www.kipo.go.kr) 2014 전산지원도입사업의 차세대 특허검색으로 통합검색솔루션 ‘서치포뮬러원(Search Formula-1) V5’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특허청의 이번 프로젝트는 약 2억건의 색인환경 재구축 등을 포함해 특허청심사관용 검색시스템(KOMPASS)을 개편하는 것으로, 와이즈넛 서치포뮬러원 V5 기반으로 검색엔진을 변경함으로써 특허검색 고도화와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이 기대된다.

KOMPASS의 고도화는 특실 8200만건, 비특허문헌 1억 건, 디자인 1100만건, 상표 500만 건등 약 2억 건의 색인 데이터에 대한 색인환경을 재구성하고, 기존 KOMPASS에 적용된 모든 연산자 색인방식과 형태소 분석, 필드별 특성, 검색식 등에 대한 향상된 기능 제공이 핵심이다. 와이즈넛은 국문통합 검색, 일문·영문통합검색, 디자인/상표검색, 통지서, 심판결문 검색 등의 응용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대외망 심사시스템 서비스를 위한 별도 애플리케이션 등을 와이즈넛의 통합검색솔루션과 연계, 향상된 검색 성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강용성 와이즈넛 사장은 “특허청은 날로 증가하는 특허 신청건에 대한 특허심사 처리기간의 단축 및 특허심사 품질 강화를 위해 KOMPASS의 고도화를 진행하게 됐다”며, “와이넛은 세계 수준의 검색기술과 최고의 검색품질로 특허청의 대외적 위상 제고에 기여하겠다”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