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노코리아, 초기투자비용 없이 LED교체 지원
상태바
아마노코리아, 초기투자비용 없이 LED교체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07.25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차 시스템 전문기업 아마노코리아(대표 전명진)가 LED사업부를 신설한데 이어 초기투자비용 없이 LED 교체를 지원하는 시설투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무인정산 시스템 등 주차 및 유도 관제 분야에서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아마노코리아는 지난해 얼굴인식 솔루션 및 전방위 CCTV 카메라 개발을 비롯해 영상교통사업부와 LED사업부를 신설한바 있으며 이를 통해 연간 63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LED사업부는 보안을 위해 24시간 조명이 필요한 곳의 조명을 LED로 교체하여 해당 기업에게 50%에 이르는 비용 절감 효과를 보이면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국내보다 전기료가 비싼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 LED 전문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복안도 가지고 있다.

아마노코리아의 시설투자사업(ESCO)은 아마노코리아가 고객사에 LED 조명을 설치한 후, 3~5년간 발생되는 전기료 절감금액으로 투자비용을 회수하는 방식으로 고객사는 초기투자비용 부담없이 저비용 고효율 LED로 교체 가능하며, 시공 후 지속적인 에너지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아마노코리아가 설치 및 시공을 담당하며, 품질보증 기간은 시공 후 5년이다.

아마노코리아 관계자는 “정부의 LED교체지원 사업에 해당되지 않는 기업을 위해 시설투자사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신용등급 B+이상 기업이면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등기부등본 원본, 건물등기부등본 등 기초자료를 제출해 신청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아마노코리아 LED사업부는 온라인시장 진출을 위해 이달 초 온라인쇼핑몰을 오픈했다. LED사업과 관련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ledgallery.co.kr)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