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광고, TV광고 포털 TVCF ‘명예의전당’ 등극
상태바
배달의민족 광고, TV광고 포털 TVCF ‘명예의전당’ 등극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07.22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아한형제들의 배달의민족 광고가 TV 광고 포털 사이트 ‘TVCF’에서 선정하는 명예의전당에 올랐다.

배달의민족 ‘명화편’ 광고는 TVCF에서 선정하는 베스트 CF 100리스트에서 35일 이상 1위를 기록하며 명예의전당에 올랐다. TVCF는 30일 이상 베스트CF 1위를 기록한 광고에 한하여 명예의전당 등록 자격을 준다. 올해들어 30일 이상 1위를 기록한 광고는 배달의민족이 유일하다.

TVCF의 명예의전당은 국내에서 방영되는 모든 TV광고 중 1% 에게만 주어지는 자격이다. 인기도, 조회수, 평점, 부정평가 검사 등의 항목으로 심의를 거쳐 최종 등록작이 결정된다.

올해 상반기까지의 선정작은 총 2539편 중 배달의민족 광고 포함 단 3편에 불과했다. 명예의전당 선정을 시작한 2003년도부터 따져보면 11년간 43,956편 중 55편 만이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배달의민족 TV광고는 배우 류승룡을 모델로 밀레의 ‘만종’, 마네의 ‘풀밭 위의 점심식사’ 등 고전 명화를 패러디하며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광고대행사는 최근 대한항공의 ‘내가 사랑한 유럽’ 캠페인으로 다수의 광고제에서 수상한 ‘HS 애드’이며 감독은 ‘붕어싸만코’ 광고로 화제를 모았던 ‘소년’ 감독이 맡았다. 

한편 배달의민족은 TV광고 이외에도 위트 있는 카피로 화제를 모았던 옥외광고의 2탄을 시작했다. ‘경희야 넌 먹을때가 제일 이뻐’ 카피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자사의 여직원 및 남직원의 배우자 이름으로 버스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것. 류승룡 배우의 요청으로 류승룡 팬들의 이름도 포함됐다. 총 100명의 이름이 새겨진 100대의 버스가 이번 주부터 서울 시내에서 운행 중이다. 길 가다가 자기 이름을 본 여성들이 반가움에 찍은 사진들이 벌써부터 SNS에 올라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