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노이드·옥토쉐이프,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맞손’
상태바
카테노이드·옥토쉐이프,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07.21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비디오플랫폼 콜러스, 라이브 서비스 개시

온라인비디오플랫폼(OVP) 사업자 카테노이드(대표 김형석 www.catenoid.net)가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위해 글로벌 IT 기업 옥토쉐이프(www.octoshape.com)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온라인비디오플랫폼 ‘콜러스(Kollus)’는 온라인 비디오 전송에 필요한 모든 기능과 기술을 일체형으로 제공하는 클라우드형 비디오 플랫폼으로 이번 옥토쉐이프와의 파트너십 체결로 VOD 스트리밍 서비스는 물론 고품질의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까지 가능하게 됐다.

콜러스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는 기존 서버 기반 라이브 서비스와 멀티 피어를 통한 그리드 방식의 라이브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한다. 그리드 방식의 라이브 서비스는 멀티 피어를 통해 라이브 영상을 전송해 기존 서버 방식 대비 서비스 품질 및 확장성이 높아져 대단위 트래픽을 안정적으로 전송할 수 있으며 서비스 운영비용 절감의 효과가 있다. 

이 외에도 콜러스가 제공하는 그리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는 멀티 디바이스에 대응이 가능하며, 다양한 통신 프로토콜(HLS, RTMP, RTSP, RTP 등)을 활용해 기존보다 더 많은 시청자를 수용할 수 있다. 또한 풀 HD 4Mbps 이상의 초고화질 전송까지 지원한다.

시청자 네트워크 환경에 최적화된 화질로 전송하기 위해 다양한 비트레이트 및 해상도로 자동 조절되는 ABR(Adaptive Bitrate, 가용 비트율) 기능도 제공해 사용자의 네트워크 환경에 가장 적합한 최적의 화질을 전송할 수 있다. 또한 라이브 방송 도중 원하는 부분으로 돌아가 다시 시청할 수 있는 타임머신 기능 및 방송 중인 영상을 저장하는 아카이빙 서비스도 제공한다.

옥토쉐이프는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인터넷 시장 중 하나인 한국 기업 카테노이드와의 협력은 중요한 시장기회라고 생각하며 카테노이드와의 협력을 통해 동영상 전송 비즈니스 고객사들의 성장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테노이드 김형석 대표는 “이번 옥토쉐이프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고객들의 라이브 전송에 대한 고민 해결은 물론 장기적으로 고객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온라인비디오플랫폼 콜러스의 지속적인 연구와 기술개발 그리고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