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히어, SK플래닛 '티맵'과 주차 할인 예약 서비스 연동
상태바
파크히어, SK플래닛 '티맵'과 주차 할인 예약 서비스 연동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07.11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주차 할인 예약 서비스 파크히어(PARK HERE)를 운영하고 있는 파킹스퀘어(대표 김태성)는 국내 최대 내비게이션 서비스인 ‘티맵’을 제공하는 SK플래닛과 업무 제휴를 체결, 최신 버전인 ‘티맵 4.4’로 업데이트한 사용자들은 티맵 내비게이션에서 곧바로 파킹스퀘어의 주차장 할인 예약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번 연동으로 내비게이션 사용자들은 목적지 근처의 주차 공간을 실시간으로 검색하고 미리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또 기존 파킹스퀘어 사용자와 똑같이 최대 70%의 할인 요금도 적용받을 수 있다. 내비게이션을 통해 경로 안내를 받는 건 물론 도착 장소 인근의 주차 고민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 파킹스퀘어 측의 설명이다.

티맵에서 파크히어를 사용하려면 목적지를 검색한 뒤 검색 결과 옆의 ‘i’ 글자를 터치해 나타나는 목적지 상세 정보에서 ‘주변 주차장 예약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이후 자동으로 반경 3km 이내 주차장이 검색되며 최대 70%의 할인 가격으로 실시간 예약이 가능하다.

예약과 동시에 자리가 확보돼 출발 전 빈 주차장을 예약했다면 목적지에 도착했을 때 주차장이 만차가 될 걱정도 없다. 모바일로 미리 결제하기 때문에 현장에서 주차요금을 정산할 때 현금이나 카드를 꺼내는 번거로움도 사라졌다.

파킹스퀘어는 2013년에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주차장과 관련된 모든 사업 영역을 IT 기술을 이용해 혁신하고 있다. 이번에 티맵과 연동한 ‘파크히어’는 주차장 검색/예약/결제를 할 수 있는 소비자용 스마트폰 앱이다. 현재 서울 및 경기도 주요 지역 100여개 주차장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6년까지 전국 주요 도시 내 3000여개 주차장으로 제휴를 확대할 계획이다.

SK플래닛 티맵사업팀 이종갑 팀장은 “주차 예약 시스템 도입을 통해 사용자들의 편의가 증대돼 티맵과 파크히어가 윈-윈하는 제휴가 지속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파킹스퀘어 김태성 대표는 “국내 최초로 온라인에서 주차 할인 예약 서비스를 구축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티맵 사용자들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가능한 모든 역량을 쏟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해당 기능은 SK텔레콤 단말기 사용자에 한해 티맵(버전 4.4 이상)에서 이용 가능하며, 티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