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미니홈피 사진·BGM 기반으로 ‘Remember’ 앱 출시
상태바
싸이월드, 미니홈피 사진·BGM 기반으로 ‘Remember’ 앱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07.10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싸이월드(대표 김동운)는 미니홈피 사진과 BGM을 기반으로 한 ‘Remember’ 앱을 안드로이드와 iOS를 동시에 지원하며 최근 출시했다고 밝혔다.

그 동안 미니홈피를 사용한 시간, 업로드한 컨텐츠 수, 일촌수 등 개인의 활동 히스토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내 미니홈피 사진첩에 올렸던 수많은 사진들을 주제별, 폴더별, 시간대별로 선택해서 현재 내 미니홈피에 깔려있는 BGM과 함께 슬라이드로 감상할 수 있게 제공한다.

특히 ‘미니홈피에 처음 올렸던 사진들’, ‘가장 많이 스크랩된 사진들’ 등의 주제로 사용자들이 미니홈피에 담아뒀던 사진들을 좀 더 새롭고 감성적으로 볼 수 있도록 주제별 슬라이드를 제공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 일촌, 랜덤회원, 스타들의 사진들도 BGM과 함께 감상할 수 있고, 사진을 네이트온,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등 자주쓰는 SNS를 통해 지인들에게 공유할 수 있게 하였다.

김동운 싸이월드 대표는 “미니홈피에 담겨있는 사용자의 모든 기록은 그 무엇보다 소중한 자산으로 싸이월드는 이를 꼭 지켜줄 의무가 있으며, 나아가 이러한 기억들이 쉽게 잊혀지지 않도록 기록들을 예쁘게 포장해 선물로 돌려 드리고자 앱을 만들었다”며 “이를 통해 나의 기록과 흔적에 대한 감성을 다시금 불러일으키고, 미니홈피는 나의 시간과 추억을 담는 공간이라고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