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 열려
상태바
‘제3회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 열려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4.07.09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행부·미래부·국정원, 국제 정보보호 컨퍼런스·정보보호 인력채용 박람회 개최

안전행정부, 미래창조과학부, 국가정보원이 공동 주최한 ‘제3회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이 7월 9일 서울 잠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기념식에는 사이버 공간에서 국민 모두가 하나돼 정보보호를 실천하고, 안전한 사이버 국가를 이뤄나가자는 취지로 관계부처와 정보보호 업무 종사자 등 15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 부대행사로 함께 개최된 ‘정보보호 인력채용 박람회’에는 30여개의 주요 정보보호 기업과, 전국대학 및 대학원 정보보호 유관분야 전공학생 800여명이 참가했다.

‘정보보호 연구성과물 및 우수 제품 전시회’에는 비정상 트래픽 탐지 및 대응기술 등 8개 연구개발 과제에 대한 성과 발표와 9개 보안기업의 제품이 전시돼 국내외 보안전문가들의 관심을 집중 시켰으며, 국내 정보보호 기술 및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국제 정보보호 컨퍼런스’에서는 ‘Security First : 보안이 우선인 사이버 안심 국가’를 주제로 국내외 정보보호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사이버물리시스템 환경하의 정책, 협력 등 주요이슈를 논의했다.
   
이 컨퍼런스에서 안문석 고려대학교 석좌교수는 기조연설에서 바람직한 정보보호문화 확산 방안을 제시하고, 유럽위원회 앤소피 론런드(Ann-Sofie Ronnlund) 정책 담당관은 ‘EU 정보보호 정책 및 연구개발 현황과 향후 협력 방안’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