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처 경쟁이 잠금화면으로 … 맞춤형 서비스 열풍”
상태바
“런처 경쟁이 잠금화면으로 … 맞춤형 서비스 열풍”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07.0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경험, 새로운 잠금화면 트렌드로 부상

스마트폰 잠금화면 시장의 판도가 사용 편의성 위주로 바뀌고 있다. 기능을 예쁘게 포장하거나 콘텐츠를 단방향으로 보여주는 것 외에 매력적인 기능을 제공하지 못했던 잠금화면이 소비자 개개인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로 진화를 꾀하고 있는 것이다.

특정 제조사에 종속돼 지루함과 불편함을 주던 기존 잠금화면의 한계가 사용 편의성 개선으로 사라졌다. 지난 4월 트위터가 인수하면서 화제가 된 앱 커버(Cover)가 일례다. 근무 중에는 이메일이나 뉴스 앱을 띄워주는 등 사용자의 위치와 시간대에 따라 잠금화면에 표시되는 앱을 자동으로 변경해 인기를 끌었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최근 SK텔레콤이 커버앤(Cover&)을 출시하며 잠금화면 시장 선도에 나섰다. 커버앤은 고객의 취향대로 자주 이용하는 콘텐츠와 잠금화면 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는 서비스다.

화면 가운데를 2번 두드리면 잠금화면이 위아래로 열리고 사용자가 미리 지정한 기능을 별도의 잠금해제 없이 실행할 수 있다.

SK텔레콤 커버앤 작업에 참여한 통합 디지털 미디어 대행사 디자인피버 박재형 대표는 “사용자를 고려한 서비스가 사용자를 유입시키는 법”이라며 “진짜 사용자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기능을 고민하고 이를 쉬운 인터페이스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데 집중했다”고 밝혔다.

커버앤은 안드로이드 4.3 버전(젤리빈) 이상 탑재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앱 마켓 T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