핏비트 앱, ‘모바일 런’ 기능 추가로 재미·편의 강화
상태바
핏비트 앱, ‘모바일 런’ 기능 추가로 재미·편의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07.08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활동량 측정에 GPS 이용한 새로운 모니터링 기능 탑재

미국에서 출발해 헬스 및 피트니스 분야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신개념 스마트 헬스케어 브랜드 핏비트(Fitbit)가 iOS 및 안드로이드 마켓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한 핏비트 애플리케이션에 더욱 강력한 재미와 편의를 더할 ‘모바일 런(MobileRun)’ 기능을 추가했다.

모바일 런은 스마트폰 내 GPS 기능을 활용해 하루의 활동 구간 및 정도를 파악하고, 걷기와 뛰기, 하이킹을 구분해 기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모바일 런 기능은 최신 핏비트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거나 기존 버전을 업데이트해 사용할 수 있으며, 플렉스(Flex), 원(One), 집(Zip) 모든 기기와 연동 가능하다. 현재 아이튜즈 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

모바일 런은 GPS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이동 구간, 평균 페이스(1마일 도달시까지의 평균 시간), 이동거리, 시간을 측정하며, 걷기, 달리기, 하이킹 모드로 기록할 수 있다. 또한 활동 중 구간, 이동거리를 기록해 사용자가 스스로 활동이 향상되는 것을 확인하고, 더욱 강도 높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뿐만 아니라 핏비트 대시보드와 연결돼 이동 중 걸음 수, 칼로리 소모량, 활동적 시간을 함께 확인할 수 있고, 운동 빈도 달력으로 사용자가 그 동안 기록한 활동을 한눈에 보고 목표 달성 정도를 확인할 수 있게 함으로써 동기를 부여한다.더불어 음악 제어 기능을 통해 아이튠즈 음악 재생 목록을 핏비트 애플리케이션 안에서 조정할 수 있게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