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코리아, 컨버터블 PC ‘래티튜드 12 러기드 익스트림’ 출시
상태바
델코리아, 컨버터블 PC ‘래티튜드 12 러기드 익스트림’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07.08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델코리아(대표 김경덕 www.dell.co.kr)는 디스플레이가 180도 회전하는 12인치 노트북 ‘래티튜드 12 러기드 익스트림(Latitude 12 Rugged Extreme)’을 출시했다. 래티튜드 12 러기드 익스트림은 회전하는 터치 디스플레이를 이용해 태블릿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플립 힌지형 컨버터블 러기드 PC다. 러기드 PC는 제품 낙하, 진동, 물, 먼지 및 온도 변화 등 극한의 상황에서 사용 가능한 제품을 의미하며, 낙하 테스트와 열 테스트 등 각종 테스트를 통과, 군사 지역이나 산업 현장에서 업무를 진행해야 하는 특수 직업군에 특화시켰다.

노트북으로 사용하다가 좁은 차량 내에서 작업을 하거나 화면을 보며 회의를 해야 하는 상황에서 태블릿으로 쉽고 빠르게 전환할 수 있어 유용하며, 12인치 다이렉트 뷰(Direct-View) 디스플레이로 야외에서도 수월하게 작업할 수 있게 한다. 또 저항식 멀티터치가 지원돼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조작에 무리가 없다.

케이블 락 슬롯과 스마트 카드 리더를 비롯해 비접촉식 스마트 카드 리더가 제공되며 지문인식 기능 역시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FIPS(Federal Information Processing Standard) 140-2와 호환되는 TPM(Trusted Platform Module)과 컨트롤볼트(ControlVault™) 고급 인증 기능, 델 데이터 보호 암호화(Dell Data Protection | Encryption) 등으로 높은 데이터 보호 수준을 유지할 수 있다. 또 인텔 코어 i5, i7 구성 시 인텔 프로(Intel vPro™) 기술의 고급 관리 기능을 지원해 시스템 관리를 단순화할 수 있다.

래티튜드 12 러기드 익스트림은 두께 3mm, 4셀 배터리 장착 시 약 2.72kg이다. 최대 8.5시간의 배터리 지속시간을 보인다.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최대 16기가바이트의 메모리를 갖췄다. 최대 512기가바이트의 SSD 스토리지를 제공하며 커넥터로는 2개의 USB 3.0과 1개의 USB 2.0 포트, HDMI, RJ-45, VGA 등을 탑재했다. 그래픽카드는 인텔 HD 그래픽 4400 (i3/i5) 또는 인텔 HD 그래픽 5000 (i7)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