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성능 모니터링 서비스 각사별 제품분석
상태바
웹 성능 모니터링 서비스 각사별 제품분석
  • Network Computing
  • 승인 2001.08.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업체들에게 이 프로젝트를 마치 계약인 것처럼 취급해서 테스트를 하는 동안 정보를 수집하고 스크립트를 만들며, 상호작동하도록 하고, 계약이 끝날 때 개요문과
당신은 물론 웹사이트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그리고 당연히 이것이 얼마나 더 많은 트래픽을 처리해야 중단될 것인지에 대한 단서는 갖고 있지 않을 것이다. 그냥 여기에 대해 걱정하고, 모든 것을 꽉 움켜쥐고는 최선을 위해 기도할 것이다. 하지만 다행히도 보다 나은 방법이 있으며, 도움의 손길은 웹사이트 성능 부하테스트 서비스의 형태로 오고 있다. 스스로 웹사이트의 트래픽 능력을 테스트해볼 수도 있겠지만, 웹 성능 모니터링 서비스들은 이런 일을 보다 잘 처리해준다.

웹 성능 모니터링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당신의 핵심 사업에 전세계에 PC를 두고, 각각의 PC가 다중 웹 클라이언트처럼 작동하도록 하게 해주는 소프트웨어를 배치하며, 테스트 결과에 대한 전문가 분석을 제공하는 일이 포함돼 있는가? 아마도 아닐 것이다.

이것이 바로 웹사이트 성능 부하테스트 서비스의 임무다. 이들이 자신의 임무를 얼마나 잘 수행해내는지 확인하기 위해 테스터들을 시험했으며, 여기에는 아테스토 테크놀로지즈(Atesto Technologies)의 오토메이티드 로드 테스트(Automated Load Test)와 사이트 리스판스 와치(Site Response Watch), 컴퓨웨어(Compuware Corp.)의 포인트포워드(PointForward), 엑소더스 퍼포먼스 랩스(Exodus Performance Labs)의 스트레스포인트(StressPoint), 키노트 시스템즈(Keynote Systems)의 키레디니스(KeyReadiness) 및 머큐리 인터랙티브(Mercury Interactive)의 액티브 테스트(Active Test) 등이 포함되었다.

테스트 방법
이들 서비스를 테스트하기 위해, AIP(Application Infrastructure Provider)인 베리센터에서 호스팅하는 실제 사이트, 컨트리와치를 사용했다. 또한, 컨트리와치와 베리센터 양측의 생산 관리와 각 업체의 서비스 계약을 조정했다. 양측은 모두 테스트에 관심을 갖고 열심히 임해주었으며, 우리는 프로젝트 관리뿐만 아니라 부서별, 부문별 및 고객 경계를 넘나들며 작업을 할 수 있었다. 여기서 미지수는 각 업체의 프로젝트 관리 서비스였다.

컨트리와치는 인구통계, 정책 및 뉴스 등과 같은 국가 전용 데이터를 전세계 모든 국가들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곳이다. 사용은 가입자 기반이며, 보안 로그인과 일부 보고용의 쇼핑 카트가 포함돼 있다. 이 사이트는 보안 쇼핑 카트 트랜잭션용의 별개 서버와 단일 백엔드 마이크로소프트 SQL 7.0 데이터베이스가 있는 이중 마이크로소프트 IIS(Internet Information Server) 기계에서 지원된다. 모든 패치 레벨과 릴리즈들은 현재 것으로 모두 지원되었다.

베리센터의 인프라는 미러링 되는 DS-3 인터넷 액세스 회선을 제공하며, 이들은 별도의 사업자를 통해 미러링되는 두 개의 데이터 센터로 연결되었다. 웹 서버는 인터넷에서 단 두 홉이 떨어져 있으며, 방화벽 바로 뒤에 위치하고 있다. 아카마이 테크놀로지즈와 캐시플로우가 캐싱을 제공하지만, 이 둘은 대부분의 테스트에서 모두 꺼져 있었다.

웹 서버는 2GB 램이 있고 마이크로소프트 2000과 패치된 IIS 5.0을 운영하는 이중 700MHz 인텔 프로세서에서 실행되었다. 전자상거래 서버는 윈도 2000과 마이크로소프트 SQL 7.0을 실행하는 700MHz 1GB 인텔 서버였으며, 데이터베이스는 윈도 2000과 마이크로소프트 SQL 7.0을 실행하는 1GB 램의 컴팩 프로라이언트 6400 쿼드 프로세서에서 운영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