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프리마, 안드로이드 전용 지문인식 스캐너 SDK 출시
상태바
슈프리마, 안드로이드 전용 지문인식 스캐너 SDK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07.02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지문인식 기능 활용에 기폭제 역할 기대

바이오인식 분야 선도기업 슈프리마(대표 이재원 www.suprema.co.kr)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사용자들을 위한 지문인식 스캐너 전용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슈프리마의 지문인식 스캐너 최신 모델 제품인 ‘바이오미니 슬림(BioMini Slim)’용으로 공급되는 슈프리마 안드로이드 SDK는 안드로이드 단말기에 최적화된 알고리즘 설계를 통해 기존의 PC SDK와 동일한 수준의 성능을 보장한다.

단말기 사양에 따라 기존 PC SDK와 같은 수준의 외부광/건조지문 캡쳐가 가능하며, 15 FPS의 고속 지문 인식은 물론 업계 최초로 모바일 기기 상에서 Live Preview(미리보기)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더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한편 슈프리마는 이번 안드로이드용 SDK 출시와 함께 제품 사용자들을 위한 데모용 무료 모바일 앱도 지원한다. 데모 앱을 통해 바이오미니 슬림 제품을 직접 시연할 수 있으며, 이 밖에도 슈프리마의 ID 솔루션에 관한 모든 정보를 접하는 등 다양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을 제공받을 수 있다. 신규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Suprema’ 혹은 ‘슈프리마’를 검색하면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슈프리마 이재원 대표는 “세계 모바일 단말기 사용자 중 약 42%가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고 있으며, 모바일 운영체제 중 가장 개방성이 뛰어난 점을 고려하여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을 위한 SDK를 출시하게 됐다”며 “최근 스마트폰에 지문인식 기능이 탑재되면서 해당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슈프리마가 가진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번 안드로이드 SDK 출시가 더욱 다양한 용도로 지문인식 기술이 활용되는데 기폭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바이오미니 슬림은 지문인식 스캐너로, 세계적으로 공신력이 가장 높은 국제 인증인 FBI의 PIV와 美 연방조달청의 FIPS 201 인증은 물론 모바일 ID FAP 20 인증을 획득한 업계 최고 기술력을 기반으로 하는 산업 선도적인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IP65 등급의 환경 테스트를 통과한 방수/방진 기능과 함께 스크래치에 강력한 센서 표면과 500 DPI의 고해상 광학 센서를 탑재하고 있어 어떤 환경에서도 오류 발생 없이 정확한 성능을 보여준다. 또한 지문 위조 방지를 위한 슈프리마만의 기술이 적용된 LFD(Live Finger Detection) 기능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