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IA, 산학협력 인력양성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KISIA, 산학협력 인력양성 프로그램 진행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4.06.12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정보보안산업협회(회장 심종헌 이하 KISIA)는 순천향대학교 정보보호학과에서 협회 회원사가 2014년도 1학기동안 ‘산학협력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KISIA는 순천향대학교 정보보호학과에서 올해 3월 6일부터 6월 12일까지 지란지교시큐리티, 안랩, 모니터랩, 소만사, 이니텍, 파수닷컴, 마크애니, 유넷시스템, 이글루시큐리티, 유니온커뮤니티, 윈스, 닉스테크 등 12개 회원사가 매주 1회씩 기업 특성에 맞는 커리큘럼을 구성해 정보보호학과 4학년을 대상으로 교육을 추진했다.

커리큘럼에는 정보보안 전반에 대한 시장 동향과 기술 트랜드를 포함해 최신 인증기술 네트워크 보안기술, 악성코드 분석기술, 융합 보안 시장, 디지털저작권관리(DRM) 기술, 로그분석, 그리고 통합보안관제 등을 강의했다.

염흥열 순천향대학교 교수는 “이론과 현장 실무 기술에 대한 강의가 학생들에게 장래 진로를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어서 강의의 열기가 뜨겁다”면서 “이론 위주의 강의를 떠나 현장 목소리가 담겨있는 강의라 학생들이 훨씬 집중해 강의를 들었다”고 말했다.

순천향대 정보보호학과는 국내 최초로 학부과정에 정보보호학과를 2001년도에 개설해 그 동안 300여명의 인력을 양성해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국내 인력 수요처에 공급해 왔다. 출신 학생들은 2010년 한국인터넷진흥원 주최 제7회 해킹방어대회에서 우승했고, 2013년 PoC of XX 여학생 해킹방어대회에서 우승하여 2014년 러시아에서 열린 PHD 해킹 대회에 한국대표로 참여하는 등 유능하고 자질이 우수한 정보보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