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텟시스템즈, 비콘기반 마케팅 플랫폼 ‘인페이버’ 발표
상태바
퀸텟시스템즈, 비콘기반 마케팅 플랫폼 ‘인페이버’ 발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06.11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CRM 솔루션 기업 퀸텟시스템즈(www.quintet.co.kr)는 비콘을 활용하는 마케팅 플랫폼 ‘인페이버(www.infavor.me)’와 룰 기반의 비콘 관리 솔루션 ‘인페이버 비콘 매니저(Infavor Beacon Manager)’를 출시하고, 시연회를 진행했다. 인페이버는 퀸텟시스템즈에서 자체 개발 상용화한 서비스인 소셜 기반의 CRM 서비스 플랫폼으로, 모바일과 비콘 기능을 활용해 기업 및 소상공인에서 일반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원하는 형태의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한 온오프라인 통합 CRM 서비스를 구현한다.

기업 및 소상공인의 경우, 인페이버 안에서 가상의 비즈니스 공간을 생성한 후 매장홍보, 상품소개 등이 가능하며, 소비자는 구매 상품 및 서비스 이용 경험 등 필요한 정보만을 검색해 빠르고 효율적인 정보를 취득할 수 있다. 즉 인페이버를 통해 시간 및 장소의 제약 없이 기업 또는 소비자간의 실시간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게 돼 큰 규모의 비용 부담 없이 대 고객 마케팅 및 응대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특히 오프라인 매장에서 소비자의 모바일로 개인화된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는 비콘(Beacon) 기술과 인페이버의 통합은, 기업 및 소상공인이 별도의 앱 개발 없이 인페이버 서비스 플랫폼 상에서 고유의 가상 매장을 만들어 매장 방문 고객의 매장 내 이동하는 위치에 따라 다양한 쿠폰, 혜택 등의 맞춤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인페이버 비콘 매니저는 신규 콘텐츠 및 서비스 제공에 있어 앱 관리의 어려움, 변경 시마다 발생하는 운영비, 좁은 지역 내 설치된 다수 개의 비콘 간 신호 간섭 등 비콘 상용화의 현실적 한계점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솔루션이다. 인페이버 비콘 매니저는 스토어, 비콘, 고객, 콘텐츠 등을 중앙에서 한 번에 관리할 수 있게 할 뿐 아니라 수집된 정보의 통계, 분석을 제공해 향후 지속적 고객 유치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자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보유한 기업의 경우도 인페이버 비콘 매니저와 손쉽게 통합할 수 있어 비콘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와 콘텐츠를 관리할 수 있다.

최용석 퀸텟시스템즈 상무는 “현재까지 수많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접점을 만들려는 시도가 있었지만 결과적으로 실효를 거두었다고 보기 힘들지만, 상용화된 비콘을 통한 온오프라인의 실질적인 통합은 오프라인의 디지털화를 현실화 시킬 것”이라고 자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