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냅틱스, 모바일 디스플레이 기업 르네사스SP 인수
상태바
시냅틱스, 모바일 디스플레이 기업 르네사스SP 인수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06.11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냅틱스(Synaptics)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사용되는 중소형 디스플레이 구동 칩(DDIC: Display Driver IC) 시장 선두 업체인 르네사스SP드라이버(Renesas SP Drivers, Inc.)를 인수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로 시냅틱스는 전체 사업 영역을 1.5배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시냅틱스는 르네사스SP드라이버 인수로 터치와 드라이버를 통합한 TDDI(Touch-and-Display Driver Integration) 제품 로드맵에 박차를 가할 계획으로, 이를 통해 디스플레이 시장의 요구사항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완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보할 전략이다. 또 모바일 시장의 주요 제품 플랫폼에서의 솔루션 적용이 가능해졌으며 동시에 터치와 DDIC 제품군에서 시장 선도적 입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릭 버그만(Rick Bergman) 시냅틱스 CEO는 “르네사스 SP 드라이버의 인수를 통해 업계 선도기술들을 상호 보완적으로 통합하고, 경험과 숙련도를 두루 갖춘 엔지니어링 팀을 영입함으로써 시냅틱스는 비교 불가능한 플랫폼 기술력을 갖춘 세계 1위의 모바일 디스플레이 시장 터치 기술 공급업체로 거듭나게 됐다”며, “모든 인수 단계가 완료되면 향후 기술 로드맵을 가속화하고 디스플레이 통합 솔루션을 포함한 시냅틱스의 광범위한 휴먼 인터페이스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장해나갈 수 있는 기업 규모를 가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