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컴, 보안 강화·아이비콘 지원 WICED 스마트 SoC 발표
상태바
브로드컴, 보안 강화·아이비콘 지원 WICED 스마트 SoC 발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05.30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칩 보안 기능으로 커넥티드 제품 데이터 보호 강화

유무선 반도체 업체 브로드컴은 WICED(Wireless Internet Connectivity for Embedded Devices) 제품군에 데이터 보호 및 실내 위치 인식 경험을 강화한 새로운 블루투스 스마트 SoC를 추가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새롭게 발표된 브로드컴의 블루투스 스마트 SoC인 BCM20737는 사물인터넷(IoT) 생태계 확장을 위해 보안을 강화시켰고, 아이비콘(iBeacon) 위치 인식 기술 지원을 추가했다.

스마트폰, 태블릿, 웨어러블 기기, 가전 제품, 의료 제품, 센서 애플리케이션간의 데이터 공유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개인 정보 보호 문제도 대두되고 있다. 브로드컴의 BCM20737은 새로운 저비용, 저전력 WICED 스마트칩으로 중요한 정보를 보호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특히 RSA 4000 비트 암호화/암호해독 지원을 포함하고 있어 보안 위협 문제를 해결하고, 사용자 데이터를 전송하는 동안에 안전하게 코딩한다.

뿐만 아니라 BCM20737 칩과 브로드컴 블루투스 스마트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보다 개선된 기기 탐지와 식별을 위한 아이비콘 기술을 지원한다. 아이비콘은 애플이 iOS7과 함께 도입한 기술로, 공원 안내 표지판, 미술관 전시 안내, 가게의 제품 디스플레이와 같은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마이크로-로케이션(micro-location) 인식을 앱에 제공한다. 아울러 WICED 스마트 SoC는 A4WP(Alliance for Wireless Power) 무선 충전 표준인 리젠스(Rezence)도 지원한다. 

브로드컴 WCC(Wireless Connectivity Combo) 그룹 프로덕트 마케팅 시니어 디렉터 브라이언 베드로시안(Brian Bedrosian)은 “브로드컴은 새로운 블루투스 스마트 칩으로 개인 정보 보호 문제를 해결하고 데이터를 안전하게 유지함으로써 WICED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며 “브로드컴은 높은 수준의 보안과 아이비콘 지원으로 고객들이 제품 개발을 가속화해 진화하는 IoT 생태계에서 차세대 혁신 애플리케이션 창조에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한다”고 전했다.

한편 조사기관 ABI리서치 모바일 장치 분야 연구 디렉터인 필립 솔리스(Philip Solis)는 “제품을 해킹으로부터 보호하고, 제품간 전송되는 데이터를 암호화하는데 있어 블루투스 칩의 보안 기능 개선은 중요해 지고 있다”며 “많은 사람들이 액세서리를 모바일 기기와 PC에 연결하고 있기 때문에, 올해 블루투스 지원 제품은 작년보다 20% 늘어난 27억대가 출하될 것으로 예상된다. 브로드컴의 블루투스 스마트 제품은 이렇게 폭증하는 블루투스 연결이 소비자에게 주는 위험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