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키아, 일본 소프트웨어 시장 공략 박차
상태바
엔키아, 일본 소프트웨어 시장 공략 박차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05.21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키아(대표 이선진 www.nkia.co.kr)는 지난 5월 14일부터 16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IT전시회 ‘재팬 IT 위크 2014’에 참가, 본격적인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엔키아는 총 11개의 테마로 구성된 이번 전시회 중 클라우드 컴퓨팅 엑스포(Cloud Computing EXPO) 부문에 참가해 IT 운영업무 자동화 솔루션과 클라우드 운영관리 솔루션, IT 서비스 모니터링 솔루션 등을 소개했다.

엔키아에 따르면, 모니터링 솔루션이 장애징후를 사전에 예측해 장애를 예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일본 업계 담당자들의 호응을 받았으며, 세 곳의 대리점 담당자들에게 6월과 7월 동안 제품 데모시연을 요청받았다. 엔키아는 이들 기업과 대리점 계약에 대해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엔키아관계자는 “이번 일본 IT전시회 참가는 현지 고객들을 만나고 솔루션에 대한 생생한 피드백을 얻을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그간 국내에서 인정받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본 소프트웨어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엔키아는 6월 3일, KOTRA가 주관하고 미래부가 주최하는 ‘스마트 코리아 포럼 인 재팬(Smart Korea Forum in Japan) 2014’에 참가한다. 국내 우수 ICT기업의 효과적인 일본 진출을 위한 홍보 지원 및 대일수출 확대를 위해 마련된 이번 전시 상담회에서 엔키아는 바이어들과의 만남을 통해 현지 대리점 확보 및 신규 비즈니스 창출에 주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