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FIPS 인증 지원 암호화 키관리 서버 출시
상태바
펜타시큐리티, FIPS 인증 지원 암호화 키관리 서버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4.05.13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아모 KMS’, FIPS 140-2 레벨 3 인증 지원 신규버전 출시

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 이석우)은 암호화 키관리서버 ‘디아모 KMS’가 FIPS 140-2 레벨 3 인증을 지원하는 신규 버전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FIPS는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인 NIST에서 만든 표준 규격으로 다양한 보안 분야의 표준기술로 보안성 및 안정성을 검증하는 기준이 되고 있다.

FIPS 140-2는 암호화 모듈 및 장비에 대한 인증이며 레벨 3의 경우 SW의 보안성 뿐만 아니라 HW의 보안성까지 엄격히 검사한다. 특히 HW가 물리적인 공격에 노출될 경우 저장된 키를 삭제하는 등의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해야만 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디아모 KMS는 FIPS 140-2 레벨 3 인증지원을 통해 국내 뿐만 아니라,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이사, 인도네시아 등 해외 시장에도 한층 강화된 암호키관리서버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

김덕수 펜타시큐리티 CTO는 “국내에서 FIPS 140-2 인증이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세계적으로는 가장 인정받는 보안 인증이기에, 해외고객 뿐만 아니라 국내 고객 중에도 FIPS 규격을 만족시키는 보안성을 요구하는 글로벌 기업들의 요구사항이 많았다”며 “토종 대표 키관리서버인 디아모 KMS가 국외 암호화 기업들과의 경쟁에서도 우위를 차지하도록 지속적인 노력과 R&D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며, 국내 암호화 기술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