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동남아 기업에 웹방화벽 공급
상태바
펜타시큐리티, 동남아 기업에 웹방화벽 공급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4.04.30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네시아 아스트라그룹에 공급…말레이시아 기업에 POC 진행

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 이석우)은 웹방화벽 ‘와플(WAPPLES)’을 1분기에 인도네시아 최대 기업집단인 아스트라 그룹 본사에 납품했고, 말레이시아에 10G급 제품 납품을 위한 POC를 진행하고 있는 등 주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는 중이라고 밝혔다.

아스트라는 18만여명의 직원과 160여개의 자회사를 거느린 거대 기업으로, 기업소개 웹 페이지 등 여러 웹 사이트들을 운영하고 있다. 이 웹사이트들은 공격 위협에 노출돼 있어 웹방화벽 도입을 고려하고 있었다. 아스트라의 사내 전산망은 복잡한 구조로 이뤄져 있고, 여러 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대용량의 웹 트래픽을 무리 없이 처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찾고 있었고, 다양한 웹방화벽을 비교 검토 후에 와플을 최종 선정했다.

아스트라 관계자는 “와플 도입 후 주기적인 관리나 업데이트 없이도 효과적으로 웹사이트에 대한 공격을 차단하게 됐으며, 대용량 웹 트래픽 처리가 가능하여 웹방화벽 도입으로 인한 성능 저하도 없다”며 “본사를 시작으로, 전 계열사에 와플을 단계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펜타시큐리티 글로벌비즈니스를 담당하는 제이슨 유 이사는 “내부 네트워크에 10g 광케이블을 사용하고 있는 말레이시아 공공기관 포털에 10G급 장비로 POC를 진행 중이다. 10G 인터페이스 LACP를 지원하고 우수한 성능과 안정성을 가진 웹방화벽으로 평가되고 있어 납품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