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컴, 6스트림 11ac MIMO 플랫폼 발표
상태바
브로드컴, 6스트림 11ac MIMO 플랫폼 발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04.24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G 와이파이 X스트림, 와이파이 속도 2배 향상

유무선 반도체 업체 브로드컴은 홈 네트워크를 위한 업계 최초의 6스트림 802.11ac MIMO 플랫폼인 5G 와이파이 X스트림(XStream)을 발표했다. 새로운 플랫폼은 멀티유저 다중입출력시스템(MU-MIMO) 라우터 및 게이트웨이보다 최대 50%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브로드컴이 이번에 발표한 X스트림은 기존 802.11ac 라우터 및 게이트웨이 대비 2배의 대역폭을 가지고 있으며, 고급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와이파이 기기의 고화질(HD) 스트리밍 및 데이터 사용을 위한 성능을 2배로 개선시켜 준다.

브로드컴의 5G 와이파이 X스트림은 최대 3.2Gbps의 와이파이 데이터 속도를 지원하여, 동시에 더 많은 데이터를 소비하고, 사물인터넷(IoT) 기기에 연결 및 접속할 수 있도록 해 멀티 스크린에서 HD 콘텐츠를 스트리밍 하고자하는 사용자들에게 이상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브로드컴의 iQoS(Intelligent Quality of Service) 고급 소프트웨어는 넷플릭스나 유튜브 같은 주요 애플리케이션이 파일 다운로드 등 기타 애플리케이션 보다 높은 우선 순위로 실행될 수 있도록 들어오는 트래픽을 식별하고 이에 따른 대역폭을 할당한다.

브로드컴의 스마트커넥트(SmartConnect) 소프트웨어는 가정에서 802.11ac 기기가 더 느린 와이파이 기기들과 접속 시간을 겹치지 않도록 자동 제어해주며, 이 프로세스는 네트워크 내의 모든 디바이스 성능을 2배로 개선시켜 준다.

브로드컴 WCC(Wireless Connectivity Combo) 그룹 프로덕트 마케팅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 라울 파텔(Rahul Patel)은 “사물인터넷 생태계에 대한 관심과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 TV에서 HD 콘텐츠를 무선으로 스트리밍 하고자하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홈 네트워크는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데 필요한 개별 대역폭 요구 사항을 인식할 수 있는 프리미엄 성능의 라우터를 필요로 하고 있다”며 “브로드컴은802.11ac 기반 제품을 시장에 소개한 첫 번째 회사이자, 상위 5대 라우터 회사들의 라우터에 5G 와이파이 기술을 공급하는 회사로, 5G 와이파이 X스트림 플랫폼을 업계 최초로 개발하게 됐다”고 밝혔다.

넷기어 패트릭 로(Patrick Lo) CEO는 “오늘날의 와이파이 활성화 가정은 평균 7대의 와이파이 사용 기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2017년에는 11대의 와이파이 기기를 보유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브로드컴의 6스트림 802.11ac 플랫폼과 고급 소프트웨어는 우리가 차세대 커넥티드 홈 제품을 개발하는데 있어 기반을 제공해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